재래시장
CJ도너스캠프, SNS 댓글 하나에 공부방 아동에 김치 3포기 기부
뉴스종합| 2011-10-19 09:06
CJ나눔재단은 ‘CJ도너스캠프’가 소셜기부로 댓글 1개당 아동 1명에게 김치 3포기를 기부하는 SNS 소셜기부 캠페인을 벌인다고 19일 밝혔다. CJ는 지난 18일부터 시작한 ‘SNS 기부 캠페인’를 통해 공부방 아동 4000명이 겨울 동안 먹을 수 있는 김치 총 1만2000포기를 공부방에 후원할 계획이다.

소셜기부는 트위터, 페이스북, 미투데이, 요즘, C로그 계정을 가지고 있으면 누구든 참여할 수 나눔 프로그램이다. 이 기부는 CJ도너스캠프 홈페이지나 어플리케이션을 통해 SNS댓글을 달면 댓글 개수만큼 공부방 후원 아동이 늘어나는 새로운 기부 시스템으로 운영된다.

CJ도너스캠프 관계자는 “업계 최초로 소셜기부를 시작한 이후 꾸준히 젊은 층 참가자들이 늘어나고 있다”며 “남을 돕는 것이 즐겁고 쉽다는 생각을 갖게 함으로써 사회전반에 기부문화를 활성화시키는데 그 목적이 있다” 고 설명했다.

한편 CJ도너스캠프 홈페이지에서는 소셜기부와 함께 공부방 아동들에게 기부할 김치를 만들 자원 봉사자도 함께 모집하고 있다. 김치 만들기 자원봉사에는 가족(초등학생 이상 자녀)이나 연인, 친구 등을 동반할 수 있다.

<최남주 기자 @choijusa> calltaxi@heraldcorp.com
랭킹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