컴퓨터
TG삼보, 와이다이(WiDi) 적용 스마트 노트북 출시
뉴스종합| 2011-10-20 11:48
TG삼보컴퓨터는 가정용 무선 멀티미디어 솔루션 와이다이(Wi-Di)를 탑재하고 최신 무선기술을 대거 적용한 노트북 ‘에버라텍 TS-405’를 출시한다고 20일 밝혔다.

‘에버라텍 TS-405’는 스마트폰과 태블릿PC와의 호환성을 높이기 위해 블루투스 3.0을 비롯해 USB 3.0과 같은 최신 고사양 인터페이스를 대거 채택, 사용자 편리성을 높였다. 특히 노트북PC 속에 저장된 멀티미디어 컨텐츠를 무선으로 거실에 있는 TV와 같은 대형모니터로 감상 할 수 있는 스마트 멀티미디어 솔루션 ‘와이다이’ 기능을 내장하고 있다.

AV단자와 HDMI 단자를 지원하는 모든 멀티미디어 기기에 어댑터를 연결하는 것 만으로 간단하게 설치 할 수 있는 와이다이는 번거로운 선 없이 무선 기능을 통해 1080p 해상도의 영상과 5.1채널급 음성을 송출할 수 있다. 회의가 잦은 사무실의 경우 ‘에버라텍TS-405’와 와이다이 어댑터를 이용하면 추가비용 없이 기존 프로젝터나 대형 TV를 활용, 스마트 오피스 환경을 구축할 수 있다. 



TG삼보는 ‘에버라텍 TS-405’제품을 구매한 고객에게는 오는 12월 31일까지 20만원 상당의 와이다이 어댑터를 40%할인된 12만원에 구매할 수 있는 특별한 기회도 제공한다.

이 밖에도 컴퓨터의 성능을 한눈에 파악하여 사용자 환경에 맞게 설정이 가능한 ‘Super POSH’ 솔루션, 사용자의 데이터 안전성을 높여주는 ‘TG파티션 매니저’, 쉽고 빠르게 컴퓨터를 복원시켜주는 ‘TG 리커버리’ 솔루션 등 TG삼보만의 차별화된 솔루션을 기본 제공한다.

<김대연기자 @uheung>

sonamu@heraldcorp.com



랭킹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