최신기사
1억 투자땐 5년간 매월 66만원 지급
뉴스종합| 2011-10-21 10:21
동양종합금융증권은 올 9월부터 주식형 펀드와 CTA 펀드에 대한 분산투자와 지속적인 리밸런싱을 통해 안정성과 수익성을 동시에 추구하는 월지급식 랩상품인 ‘MY W 월지급식 Magic 랩’을 판매하고 있다.

이 랩은 일정 자금을 일시에 투자한 후 매월 미래 기대 수익의 일정 금액(연 8%)을 지급받는다. 만기에는 초기 투자금액 회수를 목표로 잔여 원금을 지속적으로 투자해 기대 수익률 달성을 추구한다.

가령 1억원을 투자할 경우 연 8.0%에 해당하는 월지급금 66만원가량을 5년 만기까지 매월 수령하게 되고, 월지급금이 차감된 후의 잔여 원금은 만기 도래 시까지 지속적인 자산배분 리밸런싱과 펀드 리밸런싱을 통해 안정적으로 운용돼 만기 시 최초 투자금액인 1억원 이상의 자금 회수를 목표로 운용된다.


따라서 매월 정기적인 현금 흐름이 필요한 고객 또는 퇴직 후에도 일정 금액의 현금 수령을 원하거나 자산가치를 최대한 지키면서 은행 예금금리 이상의 수익을 추구하는 고객에게 적합하다.

주요 투자 대상은 국내 주식형 펀드(인덱스펀드ㆍETF 포함)와 CTA 공모펀드다. 약 6개월 단위로 주식형 펀드와 CTA 공모펀드 간 주기적인 리밸런싱을 하고, 특히 주식형 펀드 선정 시에도 3개월마다 펀드시장에서 공신력을 인정받고 있는 제로인펀드투자자문의 자문을 통해 시장 상황에 적합한 펀드로 리밸런싱된다.

매월 월 단위로 모집하며, 가입금액은 1000만원 이상이다. 최초 계약 기간은 5년이다. 수수료는 가입 시 1.0%를 1회 선취하고 연 1.0%의 수수료를 자산 평균 잔액 기준으로 분기별 후취한다. 동양종금증권 전국 지점에서 가입할 수 있고, 자세한 사항은 지점과 고객지원센터(1588-2600)를 통해 문의 가능하다.

안상미 기자/hug@heraldcorp.com



랭킹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