다양한 재능을 지닌 ‘끼’있는 대학생들에게 등록금을 지원하기 위해 기획된 기아자동차 ‘슈퍼스타 K5'가 지난 28일, 서강대학교 행사를 마지막으로 성황리에 막을 내렸다.
대학 축제시즌을 맞아 지난 5월과 10월, 두 차례에 걸쳐 진행된 ‘슈퍼스타 K5'는 전국 11개 대학의 재학생들을 대상으로 노래, 춤, 마술 등 다양한 재능을 지닌 대학생들을 선발해 등록금을 비롯한 푸짐한 경품을 지원했다.
이번 행사는 각 대학별로 12~15팀의 참여 속에 진행된 예심을 통해 본선 진출자를 가렸으며, 대학별 본선무대 심사에서는 선발된 5팀이 수상의 기쁨을 누렸다.
‘슈퍼스타 K5 고려대학교 편(5월)’에서는 몽골에서 힘들게 학업을 유지해오고 있는 몽골인 교환학생 바트바야르(경영학과 11학번)가 1등을 차지해 눈길을 끌었다. 그는 유학생활의 어려움을 한국어 랩으로 직접 작사해 큰 호응을 얻었으며, 1등 상금으로 등록금도 해결하고 고향에도 소액을 송금해 보는 이들의 가슴을 따뜻하게 했다.
인기 개그맨의 사회로 흥미진진하게 진행된 본선무대는 학생들의 장기자랑 뿐만 아니라 UV(성균관대), 휘성(한국외대), 다이나믹 듀오(서울대,서울예대), 허각(고려대,충남대), 김태우(영남대), 10cm(서강대), 스윗소로우(숙명여대), 노라조(경북대), 간미연(전북대) 등의 축하공연으로 채워져 행사의 흥을 돋웠다.
<지난달 4일 연기자 박재민의 사회로 진행된 서울대학교 '슈퍼스타 K5'> |
무엇보다 ‘슈퍼스타 K5'는 기업홍보에 치우치지 않고 학생들에게 실질적인 혜택을 주는 행사라는 점에서 학생은 물론, 각 대학교로부터 좋은 반응을 얻었다.
정재우 기자
슈퍼스타 K5 시상내역(각 학교 공통)
1등(1명) : 한 학년 등록금
2등(1명) : 한 학기 등록금
3등(1명) : 맥북에어 노트북
4등(1명) : 아이패드 2
5등(2명) : 백화점 상품권(30만원권)
참가상 : 10만원 상당 경품(본선진출자 중 순위에 들지 못한 참가자 전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