재래시장
“수험생 여러분 공짜로 놀고 먹고 예뻐지세요!”…식품ㆍ화장품 수능 마케팅 벌인다
뉴스종합| 2011-11-09 10:22
유통업체에 이어 식품과 화장품 업체들도 수능 마케팅 활동을 펼친다. 9일 관련업계에 따르면 웅진식품은 홈페이지에서 오는 17일까지 웅진수능퀴즈 이벤트를 진행한다. 퀴즈문제를 풀면수능 등급이 부여되여 정답을 모두 맞춘 당첨자자 100명에게는 바바커피 1박스를 증정한다. 할리스커피는 오는 10, 11일 이틀간 수험표를 갖고 직영 매장을 방문하는 고객에게 모든 음료를 1+1으로 증정하는 이벤트를 개최한다.

도미노피자는 10일부터 24일까지 온라인 주문 시 모든 피자를 30% 할인해 준다. 피자헛은 24일까지 수험생을 대상으로 리치골드, 치즈 바이트, 치즈 크러스트 패밀리 사이즈 피자를 25% 할인 판매할 예정이다. 빕스는 12월 10일까지 수험표를 제시하면 1인 샐러드바를 무료로 제공(3인 이상 방문 시 1인)한다. 베니건스에서는 고3 수험생과 포옹하고 있는 사진을 업로드하면 50명을 추첨해 스테이크 식사권을 경품으로 제공하는 이벤트를 진행하고 있다.

화장품 업체도 다양한 수능 이벤트를 선보였다. 네이처 리퍼블릭은 10일부터 13일까지 온/오프라인 매장에서 제품을 구매한 뒤 수험표를 제시하면 마스크 팩 10장을 증정하는 이벤트를 진행한다. 더바디샵은 티트리 오일과 스킨 등 피부 고민 해결 3종 패키지를 정상가에서 50%이상 할인된 가격에 제공하는 이벤트를 실시한다.

10일 부터 사흘간 진행되는 이 행사는 더바디샵 명동점·강남점·코엑스몰·타임스퀘어 매장을 방문하면, 선착순 200명까지 구매할 수 있다. 에뛰드하우스에서는 오는 11일부터 20일까지 수능 할인 쿠폰을 제시하면 20% 할인된 가격으로 전 품목을 구매할 수 있다. 쿠폰은 수능 당일 에뛰드하우스 회원에게 문자메시지로 발송되며, 최대 할인금액은 10만원이다.

임상옥 웅진식품 마케팅팀 차장은 “매년 규모가 커지는 수능이벤트 때문에 수능을 보지 않아도 수능접수를 하고 수능 이벤트를 즐긴다는 소리가 들릴정도로 다양한 이벤트들이 열리고 있다.”며 “일년간 고생한 학부모와 수험생들이 편안한 마음으로 다양한 행사를 즐겼으면 한다.”라고 전했다.

<최남주 기자 @choijusa> calltaxi@heraldcorp.com



랭킹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