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품정보
펀드·채권 등 5가지 솔루션…이자 월지급
뉴스종합| 2011-12-28 10:47
신한금융투자 ‘Dr.S 골든 트리’는 은퇴 준비에 초점을 맞춘 월지급 솔루션이다. 펀드, 채권, ELS/DLS, 신탁, 랩 등 총 5가지로 구성돼 있다. 고객 성향에 따라 다양한 자산에 목돈을 투자해 월지급을 받을 수 있어 맞춤형 자산관리가 가능하다.

펀드 솔루션은 안정적인 성과를 낼 것으로 예상하는 펀드에 투자해 월지급을 받는 솔루션이다. 1개 이상의 펀드로 가입해 고객이 지급률(연 4~10%), 지급주기(1, 3, 6, 12개월), 지급일자를 정할 수 있다.

채권 솔루션은 채권에서 나오는 이자로 월지급을 받는 솔루션이다. 3개월마다 이자가 나오는 채권 3개 이상을 선택하는데, 이자가 나오는 달을 겹치지 않게 하면 매월 이자를 받을 수 있다는 데 착안한 것이다.

ELS/DLS 솔루션에 가입하면 월지급형 ELS/DLS에서 나오는 쿠폰으로 월지급을 받을 수도 있다. 일반적인 ELS/DLS는 예를 들어 6개월마다 기초자산 가격 수준을 평가해서 정해진 쿠폰과 원금을 상환해주는 방식인데, 월지급형 ELS/DLS는 매월 기초자산 가격을 평가해서 쿠폰을 지급한다는 데 차이점이 있다.


신탁 솔루션은 브라질 국채 신탁이 대표적이다. 브라질 국채에서 발생하는 높은 이자로 월지급을 받는 상품인데, 연 9% 수준의 높은 지급률을 기대할 수 있어 인기를 끌고 있다.

정돈영 신한금융투자 부장은 “은퇴 준비를 미처 못했거나, 미흡해서 보완하고 싶은 고객들에게 꼭 필요한 상품이 될 수 있도록 꾸준히 업그레이드해 나갈 계획”이라고 밝혔다.

<최재원 기자 @himiso4>
/ jwchoi@heraldcorp.com



랭킹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