컴퓨터
시선 따라 컴퓨터 화면 자동 스크롤…새 기술 나왔다
뉴스종합| 2012-01-14 17:31
사람의 눈 움직임에 따라 모니터 화면이 자동으로 조절되는 기술이 개발됐다.

지금까지 디스플레이를 컨트롤하는 수단으로 마우스나 손가락의 스와이프, 음성 등은 있었지만, 눈의 움직임에 따라 조절하는 기술은 처음이다.

스웨덴의 토비(Tobii) 사가 미국 라스베이거스에서 열린 CES에서 처음으로 공개했다고 외신들이 14일 전했다.

이 기술은 시스템이 유저의 눈의 특징을 파악해, 눈의 움직임으로 스크린을 제어할 수 있게 된다. 윈도8의 UI나, iAsteroids라고 하는 게임을 눈으로 컨트롤 할 수 있다. 또 예를 들면 전신 마비의 사람도, 눈의 움직임으로 커뮤니케이션 하거나 컴퓨터를 제어하거나 할 수 있게 된다.

작동감도 매우 좋은 것으로 확인됐다. 텍스트를 읽을 때는, 눈이 페이지 아랫쪽에 가면 화면도 스크롤 했고, 사진 갤러리도 간단하게 볼 수 있었다. 다만, 무심코 곁눈질을 하거나 페이지를 랜덤해 버리는 행위 등은 주의해야 할 부분이다.

토비 사는 이 ‘시선입력 기술’을 시장 조사나 운전 보조 등에도 응용하고 있다. 일본에서도, 중증 장애인 준비사전달 장치로서 ‘마이트비 P10’가 판매되고 있다. 모니터의 하부에 눈의 움직임을 파악하는 센서가 파묻혀 작동하고 있다..

남민 기자/suntopia@heraldcorp.com




랭킹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