국제사회문화
알고보니, 女가 男보다 주차를 더 잘 해…왜?
뉴스종합| 2012-01-30 10:57
여성이 남성보다 주차를 잘한다는 조사 결과가 나왔다.

영국 일간 더타임스의 30일 인터넷판 보도에 따르면 이 조사에서 여성이 20점 만점에 평균 13.4점을 받은 반면 남성은 12.3점에 그쳤다.

이런 사실은 영국 주차서비스업체 NCP가 차량 운전과 관련된 여러 TV 프로그램에 출연한 운전 강사 닐 비슨이 2500여명의 주차 장면을 폐쇄회로(CC)TV로 지켜보며 점수를 매기는 방법으로 진행한 결과에서 밝혀졌다고 영국 더타임스가 보도했다.

빈 주차공간을 얼마나 빨리 찾는지를 비롯 진입 각도를 얼마나 정확하게 설정하는지, 얼마나 빨리 주차를 완료하는지 등 판정기준에 따라 실시한 조사 결과 여성이 20점 만점에 평균 13.4점을 받은 반면 남성은 12.3점에 그쳤다.

그중 여성은 공간 찾기와 정확한 진입각도 설정, 권장 사항인 후면 주차를 선택하는지 여부 등에서 남성보다 우세했다.

이에 비해 얼마나 빨리 주차를 끝내는지 혹은 정해진 주차면 안에서 차량을 가운데로 맞춰 세우는지 등에서는 남성이 앞선 모습을 보였다.

비슨은 이 결과에 대해 “나도 놀랐다”며 “주차에 관해서는 남성이 여성에게 더 많은 존경심을 보일 필요가 있다”고 말했다.다만 평행 주차는 이번 조사 대상이 아니었다.

이번 조사결과를 일반적인 사실로 받아들이기까지 더 구체적인 연구 방법이 도입돼야 한다는 견해가 여전하지만 단순히 ‘공간 감각이 뛰어나기 때문에 남성이 주차를 더 잘한다’는 기존의 통념은 흔들릴 전망이다.

헤럴드생생뉴스/onlinenews@heraldcorp.com


랭킹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