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문대학
서울디지털대, 2월 6일부터 16일까지 신·편입생 최종 모집
뉴스종합| 2012-02-06 15:00

서울디지털대학교가 2월 6일부터 2월 16일까지 최종 학생모집을 진행한다.


사이버대학인 서울디지털대학교는 온라인상에서 시간이나 공간의 제약을 받지 않고 수업을 들으면서 학점을 이수해 학위를 취득할 수 있다. 등록금은 학점당 6만 원이며, 한 학기에 100만원 내외로 오프라인 사립대학의 1/3 수준이다.


이달 16일까지 모집하는 신·편입생 모집원서는 홈페이지를 통해 접수하며 수능성적과 관계없이 학업계획서와 학업 적성검사로 선발하며 신입생의 경우 고등학교 졸업 이상의 학력 소유자면 지원이 가능하다.
 
학점인정 기관 및 대학에서 각각 35학점, 70학점 이상을 이수한 사람의 경우 2학년이나 3학년으로 편입 또한 가능하다. 4년제 대학교 졸업자가 학사편입으로 입학할 때에는 2학기 연속 18만원의 수업료가 감면된다.



 

▲ 직장인, 자영업자, 주부, 검정고시 출신 등 해당요건 충족 시 18만 원 수업료 감면 특별전형 ▲ 제휴 산업체 재직자 입학금 30만원 수업료 감면 산업체위탁전형 ▲ 직업군인 입학금 전액, 수업료 50% 감면 군위탁전형 ▲ 장애인, 기초수급대상자 최대 20%까지 수업료 감면 기회균등전형 등 본인의 상황에 따라 수업료를 할인받을 수 있는 다양한 전형이 제공된다.
 
이 외에도 2인 이상의 가족이 서울디지털대학교에 동시에 재학 중이거나 졸업 후 타 전공으로 다시 입학하는 지원자, 국가유공자 등의 경우에도 장학금을 지원하고 있으므로 학교 홈페이지에서 미리 본인에게 해당되는 장학금을 확인해보는 것이 좋다.


개설학과는 ‘인문사회 계열’인 경영, 재경회계, 부동산, 상담심리 등과 IT 및 문화예술 계열인 컴퓨터정보통신, 미디어영상, 디지털디자인, 문예창작 등으로 구분된다. 디지털패션, 회화, 미술경영과 같은 이색 학과도 있으며 2012학년도부터는 실용음악학과도 신설됐다.


수업장애상담센터와 원격지원콜센터, 심리상담센터를 운영하고 있는 서울디지털대는 4년간 강의 반복수강, 편입생 조기졸업, 복수전공 및 부전공 제도, 원스탑 인터넷 증명서, 교안 서비스, 국제학생증 발급 등 다양한 학생서비스도 지원하고 있다.


졸업을 하게 되면 4년제 학사학위를 취득할 수 있으며, 대학원 진학과 외국 대학 유학도 가능하다. 현재까지 학사학위를 취득한 졸업생 수가 13,032여 명에 달하며 이 중에서 1,423명이 국내외 대학원에 진학했다.


서울디지털대학교의 신·편입생 모집에 대한 자세한 내용은 전화(1644-0982)나 서울디지털대학교 홈페이지(www.sdu.ac.kr)를 통해 확인이 가능하다. 


헤럴드생생뉴스/onlinenews@heraldcorp.com


랭킹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