경기도여성비전센터(경기새일지원본부)가 운영하는 주부 재취업 설계 프로그램 ‘오아시스’가 인기를 끌고있다.
‘오아시스’는 취업에 대한 자신감을 높히고 구직기술 향상을 지원하기 위해 지난해부터 시ㆍ군 여성회관에서 진행하는 프로그램이다.
경기도여성비전센터는 올해 과천여성비전센터를 시작으로 수원, 광주, 의왕, 양평, 군포, 한신대 등에서 오아시스 프로그램을 진행한다고 14일 밝혔다.
오아시스프로그램은 해당 지역 거주자가 아니라도 경기도민이면 누구나 무료로 참여할 수 있다.
프로그램은 하루 4시간씩 5일간 총 20시간 동안 진행된다.경기카네기연구소 수석강사와 커리어컨설턴트가 강의한다.
특히 참석자들의 집중을 이끌어내는 재미있는 내용과 자신감을 높이는 데 효과가 커 만족도가 97점에 달한다.
담당 취업매니저가 배정되어 밀착상담과 취업 정보 제공, 사후관리도 이뤄져 수업을 들은 주부들 중 절반 이상이 취업에 성공하고있다.
강의는 성공의 기초가 되는 셀프브랜드 만들기와 긍정적인 자기소개법, 커뮤니케이션 방법, 이력서와 자기소개서 작성법, 의사 전달과 열정개발, 비전설정 등 순으로 진행된다.
지난해 가평여성회관에서 오아시스 프로그램을 듣고 가평군청 사회복지사로 취업한 정모(44)씨는 “자신감이 많이 떨어졌는데 나이많은 사람이 더 잘 할 수 있는 분야도 있다는 것을 알고 용기를 얻었다”고 말했다.
참여 신청은 도 여성비전센터 홈페이지(woman.gg.go.kr)에서 지원서 서류를 다운받아 전화나 이메일로 하면 된다. 문의는 경기새일지원본부(031-8008-8028)로 연락하면 된다.
수원=박정규기자/fob140@heraldcorp.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