최신기사
신한BNPP운용, 분할매매로 안정수익 추구하는 ‘차곡차곡펀드’ 출시
뉴스종합| 2012-02-20 09:39
신한BNP파리바 자산운용이 20일부터 스탠다드차타드은행을 통해 주가의 방향과 관계없이 수익을 추구하는 ‘신한BNPP 차곡차곡플러스펀드’를 판매한다.

이 펀드는 회사가 자체 개발한 ‘실시간 매매 시스템’을 통해 시장의 등락을 활용하여 주가가 하락하면 분할 매수하고, 주가가 상승하면 분할 매도하는 변동성 매매전략을 구사한다. 상호 보완적인 변동성 매매 전략과 콜옵션 매도 전략의 조합을 통해 횡보국면이나 제한적인 하락장에도 수익을 추구할 뿐만 아니라, 장기 투자시 금리 수준 이상의 안정적인 수익을 기대할 수 있도록 했다.

실제 이와 유사한 변동성 매매 전략을 채택한 ‘신한BNPP 차곡차곡 목표전환 2호’ 펀드의 경우 2011년 2월 28일 최초 설정되어 11개월만인 올해 2월 2일에 수익률 11%수준에 목표 전환하여 같은 기간 코스피 수익률인 1%를 크게 상회하는 성과를 냈다.

회사 측은 “지난해와 같이 예측 불가능한 악재 등으로 변동성이 극심한 상황이 지속된다면, 주가의 방향과 관련없이 수익을 추구하는 상품에 안정적인 투자처를 선호하는 투자자의 니즈가 확산될 것이라 기대한다”고 설명했다.

<홍길용 기자 @TrueMoneystory>/kyhong@heraldcorp.com


랭킹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