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타
화장품?뷰티 트렌드를 읽다 ‘2012 서울국제화장품?미용산업박람회’
뉴스종합| 2012-03-20 11:00

오는 5월 24일부터 3일간 삼성동 코엑스서 개최


아름다움에 대한 욕망은 누구나 똑같다. 특히 조금이라도 더 아름다워지기 위해 사용하는 화장품은 여성들에게 국한된 것으로 생각돼 왔지만 최근에는 외모가 하나의 경쟁력으로 인식되면서 남녀노소를 불문하고 많은 이들이 사용하고 있다.


이런 가운데 화장품•뷰티산업을 총망라해 사람들의 미(美)에 대한 욕망을 충족시킬 수 있고 최신 트렌드까지 한눈에 알아볼 수 있는 국내 최대 규모의 화장품 및 미용산업 박람회가 열린다.


사단법인 대한화장품협회와 한국미용산업협회, ㈜한국국제전시가 공동으로 주최하고 지식경제부, 식품의약품안전청, 대한화장품산업연구원 등이 후원하는 '2012 서울국제화장품•미용산업 박람회'가 오는 5월 24일부터 26일까지 서울 삼성동 코엑스 3층 C홀에서 개최된다.


250여 업체가 참여할 것으로 예상되는 이번 박람회는 화장품과 뷰티 산업의 트렌드를 보여줌과 동시에 국내 중소 화장품 및 미용업계의 어려움을 해소하고 시장 활성화에 기여할 수 있는 구성으로 업체와 관람객 모두를 만족시킬 수 있는 행사로 꾸며질 예정이다.

 


올해로 19회째를 맞이하는 이번 박람회에는 유기농 및 한방 화장품관을 비롯해 화장품 자재관, 지방자치단체관 등 다양한 주제별 부스 구성을 통해 화장품 산업의 흐름을 한 눈에 볼 수 있도록 기획됐다.


또 업체들의 실질적인 도움을 위해 유통 바이어 초청 구매상담회와 화장품 기업 취업 박람회, 우수 화장품 및 뷰티업체 무인부스관을 운영해 우수 인력 확보와 함께 홍보 및 마케팅 기회를 제공할 것으로 보인다. 이를 통해 국내 화장품 업체는 제품의 우수성을 국내외에 널리 알려 국내 시장 및 수출 판로 확대에 큰 도움이 될 것으로 기대된다.


또 1st 이노베이션 뷰티 콘서트를 비롯해 국제미용대회, 전국피부미용사연합회 학술 세미나 및 실기대회, 서울인터내셔널 네일 페스티벌 등 다양한 세미나 및 행사를 통해 전문가들의 참여를 유도하는 한편 일반 참관객들도 헤어쇼와 메이크업 쇼 등을 관람하면서 최신 트렌드를 직접 접할 수 있을 전망이다.


화장품의 최신 트렌드와 미용 관련 제품을 한 자리에서 모두 만날 수 있어 3년 연속 지식경제부 유망전시회로 선정된 명실상부한 국내 대표 화장품•미용 산업 박람회로 자리한 이번 행사에 대한 자세한 내용은 홈페이지(www.cosmobeautyseoul.com)를 통해 확인할 수 있으며 홈페이지에서 온라인 사전등록을 한 참관객은 무료로 입장할 수 있다.

 

헤럴드생생뉴스/onlinenews@heraldcorp.com

랭킹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