학교
‘문제아’를 ‘창의인재’로 바꿀 수 있다?!
뉴스종합| 2012-03-30 11:13

수시로 바뀌는 대학입시 제도 때문에 자녀 입시교육를 어떻게 대비해야 할지 혼란스러워하는 학부모들이 많다. 이에 전문가들은 “교육이라는 것은 미래를 이끌어갈 인재를 만들어가는 것”이라며, “미래를 바꿀 수 있는 창의력 있는 인재로 성장할 수 있도록 해야 한다”고 강조한다.


이에 최근 대학들도 대학수학능력평가시험을 통한 선발에만 의존하지 않고 다양한 입시제도를 도입해 창의적인 인재를 선발하기 위해 노력하고 있다. 특히 입학사정관제의 경우 학업성적 위주 선발방식에서 벗어나 앞으로 학생의 미래와 장래 발전 가능성을 들여다보는 것에 중점을 두고 있어 ‘창의력’이 더욱 중요해졌다.


이런 가운데 로고스 씨앗터 영어뮤지컬스쿨(대표 하봉길)은 '우리 아이에게 딱 맞는 글로벌 인재 양육 학부모 세미나'를 실시해 눈길을 끈다.



오는 4월 6일 열리는 이 세미나는 송광용 전(前) 서울교대 총장을 초청해 초등학생과 중학생 자녀를 둔 학부모들이 알아야 할 교육방향과 입학사정관제를 대비한 포트폴리오 완성 비법, 창의적 체험 활동 등을 소개한다.


뿐만 아니라 '우리 아이를 글로벌 인재로 키우기 위한 맞춤 심리검사 10가지' 가운데 원하는 검사를 무료로 받을 수 있다. 10가지 심리검사는 ▲학습전략 검사 ▲학습환경 요인검사 ▲학습동기 검사 ▲학업 스트레스 검사 ▲정서 행동 검사 ▲자존감 검사 ▲주의력 결핍 및 과잉행동 장애 검사 ▲양육자 성격유형 검사 ▲틱 장애 검사로 자녀들의 상황에 따른 맞춤 진단이 가능하다.


한편 로고스 씨앗터 영어뮤지컬스쿨은 입학사정관제 대비 고득점 포트폴리오 완성의 한 방법으로 영어뮤지컬 공연체험도 함께 소개한다. 영어뮤지컬 공연체험은 자신감과 암기력, 집중력, 자존감, 인간관계, 사회성, 리더십을 함양할 수 있는 가장 좋은 교육방법 가운데 하나로 영어울렁증과 공포증을 즐거운 놀이를 통해 해결할 수 있다.


특히 영어뮤지컬 공연체험은 음치, 몸치, 박치, 무대공포증 치유뿐 아니라 내성적인 성격과 자폐증, ADHD 등 요즘 자녀들을 크게 위협하는 정신질환을 치료할 수 있는 효과까지 갖고 있다.


로고스 씨앗터 영어뮤지컬스쿨의 하봉길 대표는 "이번 세미나는 자녀들의 창의력을 키울 수 있는 가장 유익한 정보를 얻는 기회의 장이 될 것"이라며 "또한 영어뮤지컬 공연체험이라는 창의력을 키울 수 있는 솔루션도 함께 제시하고 있다"고 설명했다.


로고스 씨앗터 영어뮤지컬스쿨 또는 명사초청 무료 강연에 대한 자세한 내용은 전화(02-500-3478)를 통해 문의할 수 있다.


헤럴드생생뉴스/onlinenews@heraldcorp.com

랭킹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