자동차
친환경운전 ‘3YES 2NO’를 아시나요
뉴스종합| 2012-04-25 11:09
현대모비스는 자동차10년타기시민운동연합(이하 자동차시민연합) 및 교통안전공단과 함께 ‘순정부품과 함께하는 저탄소 친환경 운전 캠페인’을 벌인다. 11월 말까지 진행되는 이번 캠페인은 ‘친환경 운전’의 중요성을 운전자들에게 알리기 위한 것으로, 캠페인 기간에 유류비와 탄소 배출을 동시에 줄일 수 있는 ‘친환경 운전법 5계명’을 집중 전파할 계획이다.

‘친환경 운전을 위한 5계명’은 운전자들이 지켜야 할 3가지 사항과 피해야 할 2가지 습관으로 구성돼 있다. 꼭 지켜야 할 사항은 ▷60~80㎞/h 경제속도 생활화 ▷한 달에 한 번 자동차 사전 점검 ▷연료 소모 높이는 핵심 5가지(점화 플러그ㆍ타이어 공기압ㆍ에어클리너ㆍ냉각수ㆍ배출가스 측정) 집중 관리가 있으며, 피해야 할 습관은 ▷불필요한 과속 주행 ▷불량 모조 부품과 가짜 연료 사용 등이다.

이번 캠페인은 전국에 있는 교통안전공단 산하 116개 자동차검사소 및 출장검사소에서 진행되며, 캠페인 기간에 이곳을 방문한 운전자들은 친환경 운전법이 소개된 홍보신문과 친환경 차계부를 무료로 받을 수 있다. 또한 자동차10년타기 전문 정비센터를 방문하는 운전자들에 대해서는 자가 정비가 어려운 연비 부품에 대한 무상 점검도 실시한다. 해당 검사소와 정비센터는 교통안전공단과 자동차시민연합 홈페이지에서 각각 확인 가능하다.

현대모비스는 운전자들의 지속적인 관심을 유도하기 위해 6월에는 자동차시민연합이 주최하는 ‘저탄소 녹색운전 연비왕 선발대회’를 환경부와 공동으로 후원하고, 여름철 차량 내 과도한 에어컨 사용을 줄여 연비를 높일 수 있도록 차량용 부채도 제작해 배포할 예정이다. 


<김대연 기자>
/sonamu@heraldcorp.com
랭킹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