최신기사
“버스커버스커”하고 말하면…삼성 스마트TV가 해결!
뉴스종합| 2012-05-02 11:57
삼성전자는 2일 ‘네이버 뮤직’ 스마트TV 애플리케이션(이하 앱)을 출시했다고 밝혔다스마트TV에 음악 인식 기능이 더해진 졌다. TV를 보다가 흘러나오는 음악을 말 한 마디로 찾을 수 있게 됐다.

삼성전자는 2일 음악을 알아듣고 검색하는 삼성 스마트TV 고객들이 거실에서 TV 시청 중 모르는 음악이 나와도 간편하게 음악을 찾아 들을 수 있게 했다고 밝혔다.

삼성 스마트TV ‘네이버 뮤직’ 앱은 음성을 인식해 관련 음악을 찾아주기 때문에 쉽게 음악 검색이 가능한 것이 특징이다. 사용자가 “음악 인식”이라고 말하면 노래 제목과 가수를 바로 찾아준다.

검색한 음악은 TV 화면을 통해 가사와 함께 즐길 수 있고, HD 화질의 뮤직비디오도 감상할 수 있으며, 스마트폰ㆍPC 등 다른 스마트기기와 연동도 되기 때문에 스마트TV의 이용권 하나로 언제 어디에서나 자유롭게 음악 감상이 가능하다.


손정환 삼성전자 한국총괄마케팅팀 전무는 “삼성 스마트TV가 국내 최초로 음성 인식, 동작 인식, 얼굴 인식에 이어 음악 인식까지 하는 더욱 영리한 TV가 됐다”며 “삼성전자는 앞으로도 고객들이 편리하게 이용할 수 있는 다양한 서비스를 선보일 예정”이라고 밝혔다.

한편 이번 삼성 스마트TV ‘네이버 뮤직’ 앱 출시를 2012년형 스마트TV를 구매한 고객들에게는 한 달간 무료 체험을 할 수 있는 혜택이 제공된다.

홍승완 기자/swan@heraldcorp.com
랭킹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