최신기사
우수 패션기업 채용박람회 개최
뉴스종합| 2012-05-07 08:00
서울 성동구(구청장 고재득)는 오는 9일 IBK기업은행, 한국패션협회와 공동으로 왕십리 광장에서 ‘우수 패션기업 채용박람회’를 개최한다고 7일 밝혔다.

이번 박람회는 지역 특화산업인 패션산업을 알리고, 관련 분야 종사를 희망하는 우수 인재들에게 유망 패션기업 정보와 취업 기회 제공을 위해 마련됐다. 행사에는 50여개의 패션기업과 특성화고 졸업(예정)자 및 청년 구직자 5000여명이 참여할 예정이다.

박람회에는 면접채용관, 제품전시관, 취업컨설팅관 등 70개의 부스가 마련돼 현장에서 구인 구직이 이뤄진다.

또 기존 박람회와는 다른 패션쇼와 바잉쇼가 진행돼 기업 경쟁력을 강화해 민간의 지속가능한 일자리 창출을 유도하고, 구직자들에게는 지역 패션산업의 현재와 미래 발전 가능성을 선보여 관련 분야 진출을 위한 동기부여의 기회가 될 것으로 기대된다. 패션쇼에서는 한국패션협회 20명이 스타일을 살리는 구두, 가방 등 60여점을 선보일 예정이다.

채용기업에는 정규직 채용 1인당 100만원의 기업은행 ‘일자리창출 지원 특별펀드’가 제공되고 구직자에게는 선착순으로 면접지원금 1만원과 명품 수제화 특별할인 혜택도 주어진다.

판매수익금은 지역의 어려운 이웃돕기에 사용될 예정이다.

참여 기업 등 관련 정보는 취업박람회 홈페이지(http://www.ibkjob.co.kr)나 성동구청 일자리정책과(02-2286-6387)로 하면 된다.


<황혜진 기자>
/hhj6386@heraldcorp.com
랭킹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