휴대폰
팀 쿡 애플 CEO “잡스는 말 바꾸기 선수”
뉴스종합| 2012-05-31 15:09
[헤럴드경제=이혜미기자] 팀 쿡 애플 최고경영자(CEO)가 전임자인 고(故) 스티브 잡스에 대해 ‘말 바꾸기 선수’라고 평가했다.

팀 쿡은 지난 29일(현지시각) IT 전문 매체 올씽스디(AllThingsD)가 주최한 ‘D10 콘퍼런스 인터뷰’에 참석, 스티브 잡스에 대해 “놀랄만한 말 바꾸기 선수(Flip-Flopperㆍ손바닥 뒤집듯 말 바꾸는 사람)”이라고 말했다.

이에 대해 올씽스디는 쿡이 잡스가 자신의 마음을 매우 빨리 바꾸는 것에 대해 깊은 인상을 받은 것으로 보인다고 설명했다.

쿡은 “잡스는 어떤 문제에 대해 매우 빠르게 입장을 바꿔서, 그 전날까지만 해도 180도 다른 입장을 취했었다는 것을 잊게 만든다”고 말했다.

이어 쿡은 “나는 그런 것을 매일 봐왔다. 어떤 것을 바꾸는 것은 용기가 필요하기 때문에 난 그것이 잡스의 능력(gift)이라고 생각한다”면서 “자신이 잘못됐다고 말하는 것에는 용기가 필요하다. 난 잡스가 그런 용기를 가졌다고 생각한다”고 덧붙였다. 


이 외에도 쿡은 잡스로부터 “어떤 것에 집중하는 것이 중요하다. 회사를 운영할 때뿐 아니라 개인의 삶에서도 마찬가지다. 많은 일들을 훌륭하게 잘 해내고 싶다면 그 외의 것들은 버려두라”는 조언을 들었다고 밝혔다.

또, 잡스는 “자신만의 핵심 기술을 가지라”고도 강조했으며, “과거가 아닌 미래에 초점을 맞춰라. 과거에 당신이 훌륭한 일을 했든 끔찍한 일을 저질렀든 그것에 연연하지 말라”고도 직원들에게 일렀다고 쿡은 전했다.

끝으로 쿡은 “최고의 문화”를 만들어낸 잡스의 창의적인 능력을 칭송하면서, 자신이 단순이 그러한 성과를 지켜보는 수준에는 머무르지 않을 것이라고 말했다. 그는 “박물관을 좋아하지만 거기에 머무르는 것은 원치 않는다”며 애플사가 변화 없이 정체되지는 않을 것이라고 의지를 다졌다.

ham@heraldcorp.com
랭킹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