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타
칼을 대지 않고 단30분만에 동안 피부 만들기!
뉴스종합| 2012-07-02 10:51

최근 떠오르는 미의 트렌드는 ‘동안’ 이다. 많은 여성들은 동안 미모를 갖기 위해 다양한 방법을 동원하고 있다. 셀프 케어, 마사지, 성형, 피부과 시술 등, 동안 미모를 돕기 위한 방법은 날이 갈수록 다양해 지고 있다. 세안법부터 시술까지, 안티에이징에 도움을 주는 방법에는 어떤 것들이 있을까?


안티에이징을 위한 셀프 케어 중 가장 중요시 되는 방법은 세안 직후 오일을 바르는 오일 보습법과 꼼꼼한 클렌징이 강조되고 있다. 얼굴의 노폐물을 꼼꼼히 제거 한 후, 얼굴이 건조해지는 것을 막기 위해 오일을 이용하는 것 만으로도 주름 방지와 촉촉한 피부 유지에 도움을 줄 수 있다.


또한, 불필요하게 여러 단계의 스킨케어 보단, 기초-보습-기능성 각 1가지의 가장 잘 맞는 제품만을 엄선하여 간단히 사용하는 것이, 피부를 지치지 않게 하는 방법이기도 하다. 또한, 피부가 예민한 눈가가 건조해져 주름이 생기는 걸 방지하기 위해선 가급적이면 얼굴에 손을 대지 않고, 최근 인기를 끌고 있는 수분 스틱을 이용하는 것도 주름방지에 도움이 된다.


이러한 셀프 케어 외에도, 시술을 이용한 동안 유지법도 인기를 끌고 있다. 보통 화장품이나 셀프케어 만으로도 원하는 효과를 보지 못할 때, 시술을 택하는 경우가 많다. 안티에이징 시술은 보톡스와 필러 등이 보편적으로 많이 알려져 있는데 최근에는 초음파를 이용해 주름을 개선하고 장기간 효과를 지속할 수 있는 울쎄라가 큰 인기를 끌고 있다.


울쎄라 시술은 초음파 영상으로 피부와 근육층을 확인하면서 어떠한 절개도 하지 않고 피부 속에 늘어진 곳이나 주름진 곳을 교정하는 초음파 리프팅 시술이다.


30분 이내로 시술이 가능하고, 1회 시술로도 충분한 효과를 볼 수 있어서 바쁜 현대인들에게 추천할 만한 간단한 리프팅 시술이다. 무엇보다 통증이 경미하고 시술 직후 생길 수 있는 붉은 기나 부종 등이 몇 시간 내에 사라지기 때문에 바로 일상생활을 하는데 문제가 없다.


이런 시술과 케어가 피부 건강을 위한 것이지만, 과도한 시술과 케어는 피부노화를 촉진시키는 악영향을 끼치기도 한다.


브라운피부과 이재철 원장은 “ 건강한 피부를 위해서는 시술에만 의존하는 것이 아니라, 평소 충분한 휴식을 취하면서 수분 섭취와 운동을 병행해야 탄력 있는 피부를 유지하는 데 도움이 된다.”고 조언했다.


도움말: 브라운피부과 이재철원장


헤럴드생생뉴스/onlinenews@heraldcorp.com

랭킹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