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타
‘코빅’ 개파르타 추천 애드라떼, ‘1억 쏜다’ 묻지마 이벤트
뉴스종합| 2012-07-05 11:30

애드라떼가 오늘 4일 저녁 9시 30분부터 1000원씩 총 1억원 규모를 적립해주는 특별 이벤트를 진행한다.


‘10분만 투자하면 라떼 한잔’이라는 콘셉트의 애드라떼는 스마트폰 애플리케이션 개발사 앱디스코(대표 정수환)가 개발한 모바일 광고 리워드 서비스로 광고를 시청한 사용자에게 그에 따른 적립금을 현금이나 다양한 상품으로 돌려준다. 광고 한편당 증정하는 적립금은 100~1000원 사이다.


매주 색다른 이벤트를 선보이는 애드라떼는 출시 10개월 만에 5800%의 매출성장을 달성하며 승승장구 중이다. 최근에는 코미디빅리그3에서 양꾼기획을 개그소재로 하여 높은 인기를 구가 하고 있는 양현석 닮은꼴 개그맨 김민수와 유남석, 이종수 개파르타 3명을 동시에 광고 모델로 발탁하고 본격적인 마케팅에 돌입하고 있다.

 


애드라떼는 지난해 7월 국내 출시 이후 기아차, CJ 등 400개 이상의 기업 광고 노출을 통한 적립금으로 소비자들의 눈길을 끌며 단 한번의 외부 투자 유치 없이 지난달 기준 월 매출 10억원 이상을 달성했다.


또한 최근 페이스북과 연계한 애드라떼 업그레이드 버전 출시 이후 진행한 공격적인 마케팅에 힘입어 앱 다운로드도 250만 건을 돌파해 매출 성장에 불을 붙이고 있다.


애드라떼는 국내 뿐만 아니라 지난해 12월 1일 진출한 일본 시장에서도 화제를 몰고 있다.


일본에서 서비스 출시 하루 만에 전체 앱스토어 순위 1위를 차지했으며, 최근80만 명의 회원을 확보하며 국내 토종 업체가 일본 모바일 리워드 광고 시장을 선점하는 이변을 낳았다.


앱디스코 관계자는 "앞으로 미국, 동남아시아 등 글로벌 시장으로 진출해 전세계 모바일 이용자들을 대상으로 다양한 혜택을 선보일 계획이다"라고 말했다.


헤럴드생생뉴스/onlinenews@heraldcorp.com

랭킹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