증권일반
유럽 위기 그 해결책은 무엇인가.
뉴스종합| 2012-07-25 14:25

지난 6월 말 EU 정상회의 이후 유럽위기가 안정세를 찾아가는 듯 했으나 최근 스페인 국채가 7% 가까이 급등하고, 그리스의 유로존 퇴출 우려로 불안감이 커지면서 국내 증시도 하락세를 면치 못하고 있다.


현재 스페인 위기가 왜 재발했을까? 이는 6월 말 EU정상회의에서 합의한 유로재정안정기금(EFSF)을 통한 국채직접매입이 시장의 우려를 잠재우기에 부족한 측면이 있기 때문일 것이다. 유로재정 안정기금(EFSF)의 현실적인 한계로 이 재원으로는 스페인, 그리스 이탈리아 등 PIGS국가를 지원하기엔 그 금액이 턱없이 부족하기 때문이다.


그럼 현재 유럽문제의 해결책은 없을까? 이에 대한 실마리는 금일 OECD에서 제기한 ‘ECB의 직접 국채 매입’에서 찾을 수 있을 것 같다. 즉 필요한 PIGS 국가의 2013년까지 만기 도래 국채와 재정적자 규모가 1.4조 유로인데 ECB가 미국 수준으로 양적완화를 한다면 약 1.4조 유로의 추가 국채 매입이 가능하기 때문이다.


물론 궁극적인 해결점은 유로본드 발행이겠지만 이는 합의에 오랜 시간이 필요할 것으로 보여 당장에 위기를 극복하기 위해서는 ‘ECB의 양적완화를 통한 직접 국채 매입’이 가장 현실적인 해결책이며 앞으로 이에 대한 논의 양상에 주목해야 할 것으로 보인다.


레버리지 투자자들에게 지금의 리스크는 위기이자 기회이다. 손실을 막기 위해 더욱 주의가 필요하지만 장이 상승할 때는 큰 이익을 낼 수 있기 때문이다. 키움증권의 대표적인 레버리지 상품으로 주식매입자금대출(스탁론) 키워드림론이 있다.


[키워드림론 ☞ http://www.x1.co.kr/stockloan/hanwha.jsp?st=C&st2=A&sys=news]


◆ 주식매입자금대출 ‘키워드림론’


주식매입자금대출은 투자자금이 부족하여 수익극대화를 실현하지 못했던 투자자를 위한 상품이다. 키워드림론은 본인 자금의 최대 300%대출이 가능하여 자기자금 포함 최대 4배까지 주식자금을 운영하면서 레버리지 투자 효과를 극대화할 수 있다.


또한 키워드림론 RMS(Risk Management System)를 통한 실시간 리스크 관리로 위험 종목에 대한 사전 대응이 용이하다.


신청 절차 역시 간단하다. 지점방문이나 추가적인 서류제출 등의 번거로움 없이 인터넷을 통해 실시간 대출이 이루어진다. HTS에서 대출 가능금액 조회 후, 간단한 인터넷 신청 절차를 마치면 증권 계좌에 곧바로 입금 된다.


마이너스 통장식 대출을 이용한다면 내가 쓴 만큼의 이자만 부담하면 되므로, 보다 효율적이고 전략적인 투자에 활용할 수 있다.


[키워드림론 ☞ http://www.x1.co.kr/stockloan/hanwha.jsp?st=C&st2=A&sys=news]


◆ 키움증권 연계 스탁론 ‘키워드림론’ 상품
1. 본인자금포함 최대 4배 운영! (최대 3억까지 대출)
2. 연 이율 최저 6.9%! (취급수수료 2%)  - 한화저축은행 기준
3. 대출기간 6개월, 최장 5년 연장 가능! (연장수수료 없음) - 일부
4. 상환방식 중도, 만기 상환 (중도상환수수료 없음)                      
5. 인터넷으로 신청 후, 즉시 계좌 입금!


<키워드림론 이용에 대한 자세한 안내>
- 전화 : 1644-6960
- 홈페이지 :
http://www.x1.co.kr/stockloan/hanwha.jsp?st=C&st2=A&sys=news


▷ 엑스원(X1) 관심종목
이화전기, 지엠피, 대영포장, SH에너지화학, 써니전자


헤럴드생생뉴스/onlinenews@heraldcorp.com

랭킹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