해외토픽
머리 없는 곤충 발견 “우리가 몰랐던 벌레”
뉴스종합| 2012-10-31 16:29
[헤럴드생생뉴스] 미국에서 머리 없는 곤충이 발견돼 네티즌들의 호기심을 자극하고 있다.

최근 ‘라이브사이언스’ 등 해외 과학관련 언론들은 “미국 몬태나 주립대학의 곤충학 전공 대학원생들이 모래언덕에 설치해놓은 채집망을 통해 머리 없는 곤충을 발견했다”고 보도했다.

이 머리 없는 곤충은 미국과 오스트레일리아의 전문가들이 심층 분석한 결과 이 곤충은 지금까지 발견되지 않았던 무당벌레의 새로운 일종이며 머리와 가슴사이에 튜브 형태의 기관이 있어 그 안으로 자신의 머리를 감쪽같이 숨길 수 있는 것으로 밝혀졌다.

위장 시에는 마치 머리 없는 빈대나 개미 정도로 보이기도 한다.

머리 없는 곤충은 최초 발견자인 로스 윈턴의 스승이자 곤충학자인 마이클 아이비의 이름을 따 ‘알레니우스 아이비에이’라고 이름 붙여졌다.

미국에서 새로운 종류의 곤충이 발견되는 사례는 극히 드문 일이라며 흥분감을 감추지 못한 마이클 교수는 이 신종 무당벌레가 진디와 같은 식물병해충을 잡아먹고 산다고 전했다. 그러나 머리를 숨기는 특별한 이유에 대해서는 아직 명확히 밝혀진 바가 없다고 전해졌다.

onlinenews@heraldcorp.com

머리 없는 곤충 발견 머리 없는 곤충 발견 머리 없는 곤충 발견 머리 없는 곤충 발견 머리 없는 곤충 발견 머리 없는 곤충 발견 머리 없는 곤충 발견 머리 없는 곤충 발견 머리 없는 곤충 발견
랭킹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