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타
고령화 시대 노후대책, 의료실비보험 비교 가입
뉴스종합| 2013-01-11 16:00

평균수명의 증가로 고령화 현상이 뚜렷하게 나타나기 시작하면서 은퇴 후 생존하는 기간이 늘어났다. 나이가 들수록 의료비가 증가하고 있는 실정에 생존치료를 위한 대비로서 의료실비보험이 각광을 받고 있다. 


평균수명은 10년마다 평균 4~5년씩 늘어나고 있는데 이러한 추세라면 30~40년 내에 100세가 되는 시기가 도래할 것으로 보인다. 실제 전문 통계학자들이 통계청의 평균수명 자료를 가지고 추가적인 의료기술의 발달 변수 등을 추가하면 지금 현재의 평균수명도 거의 95세 이상 100세에 이른다고 한다.


이렇듯 생존하는 기간이 늘어나면서, 각종 위험에 대한 관심이 높아지고 있는데 특히 은퇴 이후에는 암, 뇌혈관질환, 심장질환 등의 질병은 물론이고, 사고나 치매 등의 위험요소도 크게 작용하고 있다.


또한 이러한 고령자의 위험부담이 해마다 커지면서 노인의료비 비중도 증가하는 형편이다. 이에 은퇴 이후 노후를 대비하려는 사람들이 많아졌고 현재 다양한 노후대책 보험 상품들이 인기를 끌고 있다.

 


그래서 현재 의료실비보험의 인기가 매우 높다. 질병에 관련한 대부분의 위험은 의료실비보험으로 대비할 수 있기 때문이다. 본인이 부담해야 하는 거의 모든 병원비를 보장해주는데, 단순한 치료비만이 아닌 각종 의료 검사 및 상해 등에 대해서도 보장이 가능하여 실질적인 혜택을 받을 확률이 굉장히 높다.


다만 이렇게 인기 있는 의료실비보험이기에 상품 종류도 다양하며, 보장내용도 살펴볼 내용이 많기에 가입예정자들에겐 어려운 선택이 될 수 밖에 없다. 그렇다고 제대로 알아보지도 않고 추천을 받아 가입을 하기에도 무리가 있다. 의료실비보험은 중복된 보장 내용에 한해서는 정액 지급이 아닌 비율 보상이기 때문에 하나의 의료실비보험만을 가입하는 것이 좋기 때문이다. 그래서 전문가들은 “의료실비보험은 나이에 따라, 질병 경력 등으로 가입이 제한이 될 수 있으므로 사전에 보험 가입에 필요한 정보와 조건 등을 확인할 필요가 있다”고 조언했다.


이러한 정보확인은 최근 인터넷을 통해서 가능해졌는데, 그것이 바로 의료실비보험비교추천사이트( www.insvalley.com/bohum1.jsp )이다.


이곳에서는 메리츠화재, LIG손해보험, 현대해상, 흥국화재 등 주요 인기 의료실비보험 상품에 대한 보험료 계산, 보장 내용, 보장금액, 보장기간 비교뿐만 아니라, 만기 시 적립되는 의료비 특약의 반영 여부 등 간과하기 쉬운 보험정보까지 제공하고 있어 가입자들이 본인의 조건에 적합한 보험에 가입할 수 있도록 돕고 있다.


특히 1:1 보험 전문가와의 상담을 무료로 진행할 수 있다는 점은, 보험가입을 복잡하고 어렵게만 생각했던 소비자들에게 쉬운 보험 가입의 한 방법으로 다가오고 있다. 모든 서비스는 무료로 진행되고 있는 의료실비보험비교추천사이트이므로, 전문가들은 꼭 이 곳을 이용하여 자신에게 맞는 의료실비보험을 가입하라고 권고하고 있다.


헤럴드생생뉴스/onlinenews@heraldcorp.com

랭킹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