최신기사
현대證, ‘현대able Flexible-ETF 적립식랩’ 상품 출시
뉴스종합| 2013-01-14 10:41
지수 하락시 레버리지 ETF 투자비율을 늘려…Cost-Averaging효과 극대화
목표수익률 달성시 ETF를 매도하여 안전자산으로 운용

[헤럴드경제=박세환 기자] 현대증권은 14일 지수ETF(상장지수펀드)와 레버리지ETF를 활용한 ‘현대able Flexible-ETF 적립식랩’을 출시한다고 밝혔다.

‘현대able Flexible-ETF 적립식랩’은 최근 투자자들이 안전자산을 선호하면서도 시장 수익률 대비 ‘+α’의 수익률을 기대하는 니즈를 반영하여 출시됐다.

이 상품은 기준지수 대비 지수가 하락시 구간별로 레버리지 ETF 비율을 점차 늘려 투자하고, 일정비율 이상 하락하지 않으면 지수 ETF에만 투자하는 것이 특징이다.

즉, 레버리지 ETF를 효과적으로 활용해 지수 하락시 레버리지 ETF를 저가매수, Cost-Averaging 효과를 극대화함으로써 지수 상승시에는 보다 높은 수익률 달성이 가능하고, 지수 상승시에는 레버리지 ETF 매수비중을 축소함으로써 수익실현과 리스크 관리를 동시에 추구하는 장점이 있다. 


또 고객이 지정한 목표수익률에 도달하면 ETF를 매도해 안전자산으로 운용하고, 이후 추가로 납입되는 금액은 지속적으로 ETF에 투자한다.

김신환 현대증권 고객자산운용본부장은 “‘현대able Flexible-ETF 적립식랩’은 최근과 같이 변동성이 높고 불확실한 시장상황에서 노후자금, 자녀교육비 등 목돈 마련이 필요한 투자자에게 효과적인 상품”이라고 말했다.

이 상품의 최소 가입금액은 30만원이며, 수수료는 연 1.5%(분기후취)이다.

가입 및 문의는 현대증권 전국 영업점과 고객만족센터(1588-6611)로 하면 된다.

greg@heraldcorp.com
랭킹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