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타
서울사이버대학교, 누구나 수강할 수 있는 무료 예비대학 개설
뉴스종합| 2013-02-08 11:55

- 누구나 대학생이 될 수 있는 기회, 모든 신청자에게 무료 제공
- 경영학 기초, OA 실무 등 15개 명품 콘텐츠 무료 수강 기회


입학금, 등록금이 필요 없는 서울사이버대학교(www.iscu.ac.kr, 총장 강인) 예비대학이 문을 열었다. 서울사이버대학교는 2013학년도 신•편입생 및 서울사이버대에 관심 있는 지원자들을 대상으로 사상 최대 규모의 무료 예비대학을 개설했다. 지금부터 입학 전까지 전액 무료로 15개의 교양강좌를 수강할 수 있는 프로그램인 예비대학은 배움의 문턱을 낮추고 학생들에게 직접 다가가기 위해 기획된 서울사이버대학만의 차별화된 혜택이다.


서울사이버대 예비대학 프로그램은 누구나 신청 후 예비대학생 자격으로 수강이 가능하며 절차 또한 간단하다. 홈페이지(http://edu.iscu.ac.kr)에서 한 페이지 분량의 간단한 수강신청 절차만으로 15가지의 교양 강의를 수강할 수 있는 것이다. 예비대학에 개설된 교과목 역시 일반인들이 관심을 가질 만한 경영학, OA(사무자동화) 등의 교양강좌로 구성하였다. 컴퓨터 OS 전과정(MS Office, 한글 외)과 영어 구연동화 등 실생활에 유용한 과목들을 골라 들을 수 있다.


이처럼 서울사이버대학은 학생 중심의 서비스를 최우선으로 2013학년도 신•편입생 지원자들에게 남다른 혜택을 제공한다. 예비대학을 비롯해 캠퍼스 투어, 찾아가는 입학설명회 등도 학생의 편의를 최우선으로 고려한 서울사이버대만의 프로그램이다. 사이버대학 선택에 있어 고민하는 지원자들을 위해 꼼꼼히 비교해보고 선택할 수 있도록 직접 보고 듣고 느낄 수 있는 캠퍼스투어를 제공한다. 홈페이지 신청을 통해 진행되며 기념품도 마련되어 있다. 이러한 서울사이버대학의 차별화된 서비스는 지원자들이 입학 전부터 서울사이버대만의 학생서비스를 체험할 수 있다는 점에서 큰 호응을 얻고 있다.


한편, 서울사이버대는 2월 15일(금)까지 2013학년도 2차 신편입생 특별 모집을 진행한다. 신입학은 고졸학력 이상이면 고교 내신이나 수능성적에 관계없이 누구나 지원 가능하고, 편입학은 학년별 학력자격만 충족하면 지원 가능하다. 특히 서울사이버대학교는 2013학년도부터 국내 사이버대 최초로 1년 4학기제 운영을 통해 개별 학생의 졸업 계획에 따라 맞춤 학기 이수를 지원한다. 이는 학생들이 일과 학업을 병행하는데 지장이 없도록 유연한 교육과정을 통해 재학생 맞춤 학사 서비스를 제공하기 위해 시행되며, 학생들은 각자 자신의 목표에 맞춰 신입학자는 3년, 3.5년, 4년, 편입학자는 1.5년, 2년 등 다양한 졸업트랙을 선택할 수 있다. 또한 서울사이버대학교는 직장인, 주부, 개인사업자 등 일반전형 입학생 전원에게 1년간 20% 장학혜택을 제공하고, 학사편입자에게는 입학금(30만원)이 전액 면제된다. 특히 공인외국어시험 성적에 따라 수업료의 50%의 학비를 지원하는 등 다양한 장학 제도를 마련했다.
자세한 사항은 서울사이버대학 입학지원센터(apply.iscu.ac.kr)에서 확인할 수 있다. (입학문의 02-944-5000)


헤럴드생생뉴스/onlinenews@heraldcorp.com

랭킹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