일반기사
홍천군, 도로명주소 추진 전국 ‘우수기관’
부동산| 2013-03-15 08:14
강원 홍천군(군수 허필홍)은 행정안전부가 주관한 2012년도 도로명주소 사업 추진실적 기관평가에서 전국 자치단체 가운데 우수기관으로 선정되어 기관 표창을 받았다고 14일 밝혔다.

이번 평가는 도로명주소에 대한 활용도·인지도 조사, 국고보조금 집행실적, 도로명판 등의 안내시설물 설치 및 유지관리, 주소전환 및 대민서비스 관련 자료정비, 도로구간 정비, 국가기초구역 조정 및 검증실적, 홍보추진 실적 등의 주요 지표에 대해 이루어졌다.

황환호 토지주택과장은 “도로명주소 안내시설물을 지속적으로 설치해 국민들이 생활 속에서 편리하게 도로명주소를 활용할 수 있는 기반을 마련하는 한편, 체험과 활용도 중심의 홍보와 민간부문 주소사용 촉진캠페인 추진으로 도로명주소의 편리함을 지속적으로 홍보할 계획”이라고 말했다.

아울러 오는 2014년부터 도로명주소가 법적주소로 전면 시행됨에 따라 도로명주소를 적극 생활화하여 줄 것을 당부했다.

한편, 도로명주소는 ‘도로명주소 홈페이지(www.juso.go.kr)’에서 지번주소나 건물명을 검색창에 입력해 검색하는 방법과 스마트폰에서 ‘주소찾아 앱(App)’을 이용, 또는 ‘포탈싸이트’에서 지번주소를 입력하는 방법으로 언제든지 편리하게 검색할 수 있다. (033)430-2180

박인호(헤럴드경제 객원기자,전원칼럼리스트,cafe.naver.com/rmnews)
랭킹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