최신기사
“공공기관 발주 입찰정보 반값에 드립니다”
뉴스종합| 2013-03-27 11:12
“공공기관이 발주하는 공사, 용역, 구매에 관한 입찰정보를 반값에 드립니다.”

대한상공회의소(회장 손경식)는 27일 서울 상의회관에서 국내 대표적 전자입찰 서비스 업체인 동진컴퍼니 한국건설정보와 ‘입찰정보 및 컨설팅 지원 업무 협약’을 맺고 중소기업에 대해 공공기관이 발주하는 입찰정보를 최대 50% 할인된 가격에 제공하기로 했다.

이번 협약식을 통해 중소기업은 공공기관이 발주하는 공사 및 용역 입찰정보를 모아놓은 인포21c(www.info21c.net)와 한국인터넷입찰정보시스템(www.kbid.co.kr) 이용 시 30% 할인혜택을, 구매 입찰정보를 수록한 구매인(www.gumein.co.kr) 이용 시에는 50%의 가격할인을 제공받게 된다.

또 60만원 상당의 전자입찰교육 및 입찰컨설팅 서비스도 무료로 이용할 수 있다.

동진컴퍼니와 한국건설정보는 국내 전자입찰정보업체 1위를 다투는 업체로 조달청을 포함한 정부투자기관 등에서 발주하는 입찰정보를 비롯해 입찰가격산정 프로그램, 기업신용평가서 발급, 입찰교육 컨설팅 등 중소기업 판로 확보를 위한 다양한 지원서비스를 제공하고 있다.

박형서 대한상의 회원사업본부장은 “많은 중소기업이 다수의 발주처에서 개별로 내놓는 입찰정보를 제대로 파악하지 못해 정부입찰에 참여하지 못하는 경우가 많다”며 “이번 협약을 통해 중소기업이 공공기관 입찰정보를 한눈에 파악할 수 있을 뿐만 아니라 입찰 시작부터 낙찰 확인까지 밀착 컨설팅을 통해 신규 판로 개척에 많은 도움을 얻을 수 있게 됐다”고 말했다.

‘입찰정보 할인서비스’는 4월 1일부터 이용할 수 있으며, 자세한 문의는 대한상의 정보화서비스팀(02-6050-3680), 동진컴퍼니(1544-2785), 한국건설정보(02-850-7477)로 하면 된다.

이날 행사에는 이동근 대한상공회의소 상근부회장, 최동진 동진컴퍼니 대표, 원용춘 한국건설정보 대표가 참석했다.

김영상 기자/ysk@heraldcorp.com
랭킹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