자동차
완구가 실제 차로? 핫휠, 카마로 쇼카 공개...핫휠 벨로스터도 주목
뉴스종합| 2013-03-27 10:35
[헤럴드경제=김대연 기자]자동차 완구 브랜드 핫휠이 28일 부터 11일 간 일산 킨텍스에서 열리는 ‘2013 서울 모터쇼’에서 인기 자동차 완구 모형을 실제 차량으로 만든 쇼 카, ‘쉐보레 카마로 핫휠 스페셜 에디션’을 국내 최초로 공개한다. 또한 유튜브 160만 히트를 돌파하며 세계를 놀라게 했던 스턴트 카 ‘핫휠 벨로스터’를 핫휠 부스에 전시한다.

핫휠과 쉐보레가 콜라보레이션으로 만든 쉐보레 카마로 핫휠 스페셜 에디션은 이미 워싱턴 모터쇼, LA 모터쇼, 캐나다 모터쇼 등 해외 많은 모터쇼에서 공개돼 인기를 얻은 바 있다.

쉐보레는 핫휠 마니아들의 꿈을 이루기 위해 40차례 이상의 디자인 수정을 거쳐 이번에 공개되는 쉐보레 카마로 핫휠 스페셜 에디션을 생산해 냈다. 카마로 미니카는 핫휠이 지난 1968년 1 대 64 사이즈로 출시, 핫휠 수집가들에게 많은 사랑을 받았던 제품이다.서울 모터쇼 핫휠 부스에서 진행되는 행운권 추첨에 참여하면, 카마로 핫휠 스페셜 에디션 스페셜 키트(Special Kit)를 받을 수 있는 기회도 주어진다. 전 세계에서 1만대만 한정 제작된 스페셜 키트 인데다, 국내에서는 단 1000대만이 들어왔다.

한편, 핫휠은 서울 모터쇼에서 핫휠 팀의 스턴트 묘기에 사용했던 스턴트 카 핫휠 벨로스터를 전시한다. 이번에 전시되는 자동차는 현대 벨로스터로 핫휠 팀의 스턴트 에피소드 중, 직각으로 벽을 타고 내려왔던 묘기를 보여준 자동차와 같은 모델이다.

핫휠이 현대차 벨로스터를 활용하여 평평한 길에서 달리다가 직각의 벽을 한 바퀴 돌고 내려오는 묘기는 유투브에서 조회수 160만건 이상을 돌파한 바 있다.

sonamu@heraldcorp.com

랭킹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