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타
어버이날, 호두과자로 건강과 정성을 선물하세요
뉴스종합| 2013-05-06 11:20

학화호두과자, 기억력 증진, 성인병 예방에 도움 주는 호두 듬뿍 함유해


가정의 달 5월은 ‘지출이 많은 5월’이라는 뜻과 일맥상통한다. 어린이 날, 스승의 날, 어버이 날 등 선물과 용돈으로 정성을 표시해야 하는 날이 많은데, 빠듯한 직장인으로서는 마냥 달갑지 않는 것이 사실이다.


그렇다면 가격이 높지 않아 선물하는 사람 입장에서 부담스럽지 않으면서도 받는 사람도 기쁘고 고마운 마음이 드는 적당한 가정의 달 선물은 없을까?


이를 모두 만족시키는 부모님 효도 선물로 ‘호두과자’를 꼽고 있는 사람들이 늘고 있다. 가격 면에서도 적당하지만 호두는 건강의 대명사로 불리는 간식이니만큼 부모님의 건강을 위한 선물로도 제격인 것이다.

 

호두는 하루 일정량을 섭취 했을 때 심혈관질환을 감소시켜주는 음식으로 잘 알려져 있다. 뇌 모양을 닮기도 하여 뇌에 좋은 견과류라 불리는 호두는 실제로도 기억력을 증진시켜 치매 예방에 도움을 줘 노인, 부모님 세대들이 섭취하기에 알맞다. 호두의 불포화지방산은 혈중 콜레스트롤을 감소시켜 고혈압 및 각종 성인병 예방에 도움을 줄 수 있다.


이런 호두를 가장 맛있고 즐겁게 섭취할 수 있는 방법은 바로 호두과자일 것이다. 천안 명물 원조 학화호두과자는 호두를 정성스럽게 손질하고, 양질의 팥을 선별하여 앙금을 만들고, 직접 밀가루를 반죽해 제조한다. 큰 호두 조각이 들어있는 호두과자를 구워내는 전통의 방식을 고수하고 있는 곳이기도 하다.

 


80년 전통 학화호두과자 관계자는 “특대, 대, 중, 소의 세분화된 구성으로 선택의 폭을 넓혔다”며 “웰빙 바람을 타고 가정의 달 효도 선물은 물론 백일, 돌, 결혼, 회갑 등 각종 모임의 답례품으로도 인기를 끌고 있다’고 전했다.

 

학화호두과자는 전국 10여 개 매장에서 구입할 수 있으며, 온라인() 및 고객센터(1599-3370)를 통해 주문하면 다음날 받아볼 수 있다.


헤럴드 생생뉴스 /onlinenews@heraldcorp.com

랭킹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