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타
아유경제, 7월 창간 앞두고 홍보영상 공개
뉴스종합| 2013-05-24 11:20

아유경제 취지 방향 강렬하게 전달해 누리꾼 관심 집중


신개념 부동산 종합미디어경제 아유경제(발행인 박재필)가 창간을 앞두고 홍보영상이 공개돼 화제다. 폭넓은 사고와 깨어있는 정신으로 권위의식을 내려놓고 정치, 경제, 연예 등 다양한 분야에서 차별화된 뉴스를 제공하겠다는 포부를 밝힌 것이다. 


박재필 발행인은 “여러분께 지금까지 볼 수 없었던 부동산 시장에 새로운 개념의 ‘노는 TV’를 약속드린다”며 “앞으로 신념을 지킬 줄 아는 신문으로 주류 기득권을 위한 뉴스가 아닌 누구나 즐길 수 있는 하나의 문화 경제지로 만들겠다”는 비전을 제시했다.

 


‘노는 TV’, ‘고상한 뉴스’라는 이색적인 컨셉을 내세운 아유경제(AU경제 TV)의 홍보영상은 “세상을 놀라게 하지 않으면 나타나지 마라"는 강력한 문구와 함께 아유경제의 취지와 방향을 강렬하게 전달했다.


영상을 접한 이들은 “아유경제의 등장은 획일적이었던 부동산, 건설, 경제, 정치, 연예뉴스에 색다른 변화를 보여줄 것이다”, “말 그대로 켕기는 이에게는 뒤통수가 얼얼하게, 억울한 이에게는 함박웃음을 주는 속 시원한 TV를 보여 주면 좋겠다”며 기대감을 드러냈다.


7월 초 창간 예정인 아유경제는 시민이 주주가 되어 운영하는 인터넷 신문이자 도시정비사업 분야 최초의 재현 TV ‘나쁜 놈 나쁜 넘’, ‘줌마렐라가 간다’ 등 다양한 콘텐츠를 개발, 온라인 신문의 새로운 길을 개척하기 위해 준비했다.


김동현 팀장(취재 1팀)은 “아유(雅儒)는 ‘바른 선비 정신’을 뜻하는 동시에 즐길 유(遊)도 내포된 개념으로 나(我)와 여러분(YOU)이 만들어간다는 의미를 담고 있다”면서 “시민 30%의 주주가 되는 인터넷 신문으로 올 여름 세상을 깜짝 놀라게 할 것”이라고 밝혔다.


진현수 팀장(영상총괄)은 “아유경제 기자들이 투테이크 스튜디오에서 기존에 접할 수 없었던 새로운 형식의 뉴스보도를 위해 밤낮을 가리지 않고 노력하고 있다”며 “획일화된 보도형식에서 벗어나 모든 편법과 부조리에 맞서 진실된 자세로 함께 어울려 노는 TV문화를 만들기 위해 최선을 다하겠다”고 전했다.


아유경제(www.areyou.co.kr) 홍보 동영상은 유튜브(http://youtu.be/CAKNqzyln9o), 코리아리포스트 블로그(http://blog.daum.net/bin1234), 판도라TV 등을 통해 확인할 수 있다.

 

헤럴드생생뉴스/onlinenews@heraldcorp.com

랭킹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