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타
가을 영양간식 견과류 호두, ‘호두과자’로 맛있게 즐기자
뉴스종합| 2013-10-17 11:00

남녀노소 사랑받는 학화호두과자, 심장질환, 암 예방에 좋은 호두 듬뿍


아침 저녁으로 일교차가 커지면서 건강 관리에 신경을 써야 하는 계절이 돌아왔다. 이럴 때일수록 세 끼 식사 이외의 영양 만점의 간식 섭취로 건강을 챙겨야 한다.

최근 견과류 중 하나인 호두가 심장질환, 암을 예방하는 데 도움이 된다는 연구 결과가 보도되면서 호두를 주 재료로 한 호두과자를 찾는 사람들이 늘어나고 있다.

스페인 로비라 비르힐리 대학 연구팀에 따르면 일주일에 2차례 이상 28g의 견과류가 포함된 식단을 섭취하면 저지방 식단을 먹는 이들보다 심혈관 질환으로 사망하는 확률이 55%, 암으로 사망할 확률은 40%로 더 낮다. 특히 호두를 즐겨 먹으면 사망률이 45%나 낮아지는 것으로 나타났다.

특히 호두의 경우 다른 견과류보다 항산화제가 두 배나 더 많이 들어 있으며, 풍부한 칼슘, 마그네슘 성분을 포함하고 있어 심장 질환과 암 예방에 효과적이다. 이처럼 호두의 다양한 효능이 각종 연구를 통해 밝혀지면서 최근 호두가 함유된 식품이 인기를 끌고 있다.

이런 가운데 호두과자는 남녀노소 부담 없이 맛있게 즐길 수 있는 영양 간식으로 인기다. 천안 원조 학화호두과자는 호두 손질, 팥으로 앙금 만들기, 밀가루 반죽하기, 호두과자 구워내기 의 과정을 80년 전 제조방식을 따르고 있어 달콤한 앙금이 호두의 거친 식감을 부드럽게 만들어 그 맛이 일품이다. 또한 인공감미료나 방부제를 넣지 않고 설탕, 계란, 밀가루만을 사용하여 어린아이와 노인들의 간식으로 안성맞춤이다.

관계자는 “호두 선별 과정에서 수작업을 통해 일정한 크기 이상의 호두를 하나하나 골라 넣기 때문에 맛은 물론 영양면에서도 뛰어나다”며 “자칫 건강을 잃기 쉬운 가을철을 맞아 영양 풍부한 호두과자로 건강을 챙기기 바란다”고 전했다.

한편 학화호두과자 본점을 방문하면 호두과자 제조 과정을 직접 볼 수 있다. 특히 아이들과 함께 견학이 가능하기 때문에 천안을 방문할 때, 아이들 교육목적으로 들러보는 것도 추천할 만하다.

학화호두과자는 홈페이지(http://hodo1934.com) 또는 전화(1599-3370) 및 전국가맹점을 통해 구입할 수 있다. 온라인 구매 시 익일 배송이 가능하며, 해외로도 배송할 수 있다.


헤럴드생생뉴스/onlinenews@heraldcorp.com

랭킹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