성형
30분만에 동안 되는 방법은?
라이프| 2013-10-25 14:33

요즘 성형의 트렌드는 절개적이나 별도의 회복기간이 필요 없이 빠르게 효과를 볼 수 있는 이른바 '퀵 성형'이 인기이다. 퀵 성형이라 하면 보톡스와 필러가 대표적일 수 있지만 최근에는 얼굴 윤곽라인과 탄력을 증진시켜주는 '실 리프팅'이 관심을 끌고 있다.

실 리프팅이란 식품의약품안전처(KFDA)에서 허가 받은 의료용 녹는 실(PDO, Poly-Dixan-One)을 피부 진피층에 삽입하여 늘어진 피부를 당겨주기 때문에 보다 갸름한 V라인이나 얼굴윤곽을 개선시켜주는 시술이다. 녹는 실은 주입된 실로 인해 생긴 상처가 스스로 치유되면서 진피층의 콜라겐 생성을 촉진하고, 실 주변의 세포가 재생되면서 피부결 또한 개선되는 효과를 기대할 수 있다.

실 리프팅 종류는 일반 직선형 실이나 회오리모양처럼 꼬임이 있거나, 양쪽 돌기가 있는 실 등 다양하게 진화해 왔으며 피부 노화 상태나 부위에 따라 각기 다르게 사용된다.

이는 별도의 회복기간이나 수면마취, 부작용의 우려가 있는 얼굴뼈를 깎거나 지방이식을 하는 등 수술을 경험하지 않고도 생각보다 간단하게 피부의 탄력과 얼굴윤곽 개선 효과를 볼 수 있는 것.

이에 대전 크리미클리닉 의원 최익준 원장은 "환자의 주름과 피부 처짐에 따라 개인에 맞는 리프팅 시술을 원한다면 시술 전 자신의 얼굴형에 맞는 시술법을 전문 의료진과 상담하는 것을 권장한다"며 "실 리프팅은 시술시간이 20분~30분 이내로 짧고 간단하므로 일상생활에 지장이 없지만 시술 후에는 경락 마사지나 입을 크게 벌리는 행위, 고온의 사우나 등은 피하는 것이 좋다."고 조언했다.

물론 절개적인 수술에 비해 리프팅 시술은 결과적인 부분에서는 효과가 적은 것은 사실이지만 인위적인 느낌보다는 자연스러움과 즉각적인 효과의 관점을 생각한다면 요즘 트렌드에 적합한 시술이 아닐까.

헤럴드생생뉴스/onlinenews@heraldcorp.com

랭킹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