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타
체감형 모션게임 Xtion, 국내 출시 기념 가격인하 이벤트
뉴스종합| 2013-12-16 15:00

게임이라고 하면 대부분 컨트롤러 혹은 키보드를 손에 쥐고 앉은 채 화면을 보며 손가락을 바쁘게 움직이는 모습을 떠올린다. 하지만 최근에는 별도의 컨트롤러가 없이도 모션인식카메라가 자동으로 사람을 인식해 몸을 움직이는 것 만으로도 게임을 할 수 있는 체감형 모션게임이 인기를 끌고 있다.

노인기능성운동게임(청실홍실)과 실버세대를 위한 실내 스크린게이트볼 시스템 등 신체를 이용한 다양한 게임을 개발해왔던 ㈜휴먼아이티솔루션 역시 이런 트렌드를 좇아 체감형 모션게임을 선보였다.

14일 공개된 ‘Xtion’은 ASUS가 개발한 모션인식카메라를 이용한 체감형 게임으로, 컴퓨터가 있는 곳 어디든지 이 모션인식카메라를 달기만 하면 CD를 통한 게임이 가능하다. PC와 모션인식카메라 외에는 리모콘과 센서 등 다른 도구가 일체 필요 없이 간단하게 즐길 수 있어 남녀노소를 가리지 않고 쉽게 접근이 가능한 것이 특징이다.

또한 추가로 구입해야 하는 게임CD 역시 하나에 1만원 이내로 타게임CD에 비해 저렴한 것도 장점. Xtion은 제품 출시를 앞두고 ‘싱가폴 커뮤닉 아시아’와 ‘홍콩 코리아 소싱페어’, ‘광주 ACE Fair’ 등 다양한 전시회를 통해 제품을 알리며 관람객들에게 큰 호응을 받은 바 있다.

Xtion은 본래 개발자용으로 개별판매만 이루어졌었지만, 각종 국제전시회를 통한 소비자반응에 힘입어 이번에 일반유저용 출시를 결정했다. 개발사인 휴먼아이티솔루션은 Xtion의 출시기념으로 제품을 정가인 37만원에서 29만 8천원으로 인하해 판매하고 있다.

또한 Xtion 제품을 구입하는 모든 구매고객에게 Xtion에서 즐길 수 있는 3가지 게임CD를 무료로 증정한다. 제공되는 게임은 비행기를 타고 레이싱을 즐기는 ‘Beat Booster’와 벽에 나오는 동작을 똑같이 따라하며 점수를 얻는 ‘Dance Wall’, 그리고 겨울철 실내에서 간편하게 요가 및 운동을 즐기며 운동효과를 낼 수 있는 ‘Mayafit’의 3가지다.

휴먼아이티솔루션 관계자는 “Xtion은 비슷한 동종제품들과 달리 부수적인 장비를 추가로 구입할 필요가 없을뿐 아니라 게임CD 단가도 낮아 소비자들의 부담을 한층 덜어준 것이 장점”이라며 “다양한 게임CD를 통해 체감형 모션게임을 즐길 수 있다”고 밝혔다.

헤럴드생생뉴스/onlinenews@heraldcorp.com

랭킹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