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타
예비 초등생을 위한 최고의 전문 교육, 한국감성교육컨설팅
뉴스종합| 2014-01-17 16:36

초등학교 입학을 앞둔 아들을 둔 김미선씨는 벌써부터 걱정이 태산이다. 아이가 학교생활에 적응할 수 있을지 부터 시작해서, 친구는 어떻게 만들어주어야 할지, 학원은 어디를 다녀야할지, 어떤 운동을 시켜야 할지 고민이 되는 것이 한두 가지가 아니다.

더군다나 예전에 비해 어린 나이에 자극적인 영상매체나 TV프로그램을 많이 접하기 때문인지, 초등학교에 다니는 주위의 남학생들을 보면 욕설이나 거친 말에는 익숙한 반면 자신의 마음이나 생각을 표현하는데는 무척 서툰 아이들이 많았다.

생각보다는 거친 말이, 말보다는 거친 행동이 앞서고, 과도한 입시 경쟁으로 야외체험과 신체활동이 부족한 요즘 아이들에게 키 성장과 스트레스 해소는 물론, 풍부한 감성교육과 인성교육까지 한꺼번에 해결해줄 수 있는 방법이 어디 없을까?

한국감성교육컨설팅 (KSENS, 대표 이효성)은 이러한 학부모들의 고민을 한 번에 해결해줄 수 있는 체계적인 인성교육 프로그램을 갖춘 전문 교육기관이다. 각 분야의 전문가들이 스토리텔링 기법으로 인성을 교육하고 아이들의 성장 발달에 따라 다양한 콘텐츠를 제공하는 한국감성교육컨설팅은 태권도, 합기도, 검도 등 성장기 아이들이 건강한 신체와 더불어 바른 가치관을 정립하게 해주는 가맹 도장에 마음과 마음을 이어주고 풍부한 감성과 바른 인성을 갖추게 해주는 전문적인 교육 프로그램을 제공한다. 

협응력이 발달하여 어느 정도 자기 신체를 조절할 수 있는 능력이 있는 시기에는 아이들의 활동성을 고려하여 전신 운동을 주로 추천하는데, 그 중에서도 특히 여럿이서 어울려 수업하면서 사교성과 사회성, 그리고 협동심까지 길러줄 수 있는 태권도와 합기도는 아이들을 보다 활동적이고 적극적으로 변화시켜주는 긍정적인 효과를 불러온다.

단순한 스포츠가 아니라 예의범절과 상대방에 대한 배려를 기본으로 하는 이러한 무도수련은 아이들의 자긍심을 높여주는 것은 물론, 보다 적극적이고 진취적인 성격으로 변화하게 하는 긍정적인 효과가 있다. 이러한 무도의 장점에 감성교육을 도입하여, 행동뿐 아니라 바른 가치관과 풍부한 감수성을, 올바른 인성을 갖추도록 돕는 것이 바로 한국감성교육컨설팅의 교육목표이자 철학인 것이다.

한국감성교육컨설팅은 가맹도장에 매일 스토리교육과 월 4회의 영상자료를 통해 스토리텔링을 통한 인성교육을 구현하고 있다. 스토리텔링 교육이란, 이야기를 통해서 전달하고 싶은 핵심 주제를 전달하고 자연스럽게 습득할 수 있도록 유도하는 효과적인 방법으로, 수박 겉핥기식의 주입식 교육이 아닌 아이의 마음을 두드리고 감성을 깨워주는 다양한 소재를 이야기, 편지, 영상 등으로 구현하는 것이다.

이렇게 제공되는 인성교육 프로그램은 관장님과 아이들이 서로의 생각과 감정을 공유하고 대화, 토론하면서 바른 가치관과 삶의 목표를 이루어가는 적극적인 활동의 장을 열어주는 바탕이 된다. 이는 어느 타 교육 기관에서도 쉽게 접하기 힘든 프로그램으로 우리 아이들이 나날이 자라나는 신체에 맞춰 올바른 태도와 가치관을 정립할 수 있도록 도와주는 전문 교육이다.

이와 더불어, 한국감성교육컨설팅은 말이 곧 능력인 정보화 사회, 묵묵히 행동만 하는 것보다는 재치 있는 언변이 더욱 효과적인 테이블 스피치 시대에 맞춰 아이들이 자신의 마음과 의견을 효과적으로 표현하도록 도와주는 감성 스피치 프로그램을 통해 바르고 고운 말, 아름다운 말, 진심을 담고 생각을 표현하는 긍정적인 언어를 구사하게 하도록 스피치 교육을 제공한다.

한국감성교육컨설팅의 교육프로그램은 감성교육, 인성교육, 스피치 훈련은 물론 키 성장을 위한 줄넘기 및 성장 체조 프로그램 등을 효과적으로 활용하여 우리 아이들의 자신감, 리더쉽, 집중력을 향상시켜주고 사교성, 협동심을 증진시켜주는 것은 물론, 몸과 마음이 모두 균형 있게 발달하도록 중심을 잡아주는 역할을 한다. 

자세한 내용은 한국감성교육컨설팅(KSENS, 1544-9178)로 문의하여 해당 지역 가맹도장을 안내 받고 상담을 진행하면 보다 많은 정보를 얻을 수 있다.

헤럴드생생뉴스/onlinenews@heraldcorp.com

랭킹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