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타
깊은 주름 개선하는 아테콜필러, 명절맞이 효도성형으로 인기
뉴스종합| 2014-01-28 11:18

과거 외모에 관심이 없던 40~50대와는 달리 최근 '꽃할배', '꽃누나' 등의 신조어들이 열풍을 일으키면서 좀 더 젊고 건강한 아름다운 모습으로 더욱 더 자신을 가꾸기 위해 성형외과를 찾는 중장년층이 늘고 있다. 중장년층의 사회경제활동이 활발해지면서 시술이나 성형에 대해 보수적이었던 과거와는 달리 미용이나 성형에 투자하는 일이 당연한 트렌드로 여겨지고 있기 때문이다.

이와 함께 용돈이나 건강보조식품, 상품권으로 대표되던 설 명절선물에도 새로운 변화의 바람이 불고 있다. 설 연휴 기간을 이용한 효도성형이 바로 그것. 그 중에서도 연휴 기간 동안 충분한 회복기간을 가질 수 있고 비교적 간단한 방법만으로도 확실한 효과를 볼 수 있는 아테콜 필러가 큰 인기를 끌고 있다.

아테콜 필러는 체내에 흡수되어 지속기간이 짧은 일반 필러의 단점을 보안한 영구 필러이다. 간편한 주사요법만으로도 팔자, 이마, 미간의 깊은 주름 외에도 낮은 콧대, 무턱 등 얼굴의 볼륨이 꺼진 부위에 마치 보형물을 삽입한 것 같은 효과를 장기간 누릴 수 있다. 또한 피부 속에서 콜라겐을 지속적으로 생성해 노화로 인해 생긴 깊은 주름을 획기적으로 개선해 주름 고민이 깊은 중장년층을 위한 효도 성형으로 안성맞춤이다. 

하지만 모든 병원에서 아테콜 필러 시술을 받을 수 있는 것은 아니다.

아테콜 필러는 체내에 흡수 되지 않는 필러인 만큼 잘못 시술하는 경우 제거가 용이하지 않기 때문에 반드시 전문의의 숙련된 솜씨를 요한다. 또한 2~8도에서의 냉장보관과, 시술 3~4시간 전 실온에 두어 냉장 보관된 아테콜 성분을 활성화 시켜 멸균실에서 시술이 이루어져야 한다. 따라서 국내에서는 아테콜을 안전하고 효과적으로 시술할 수 있는 정도의 규모를 갖춘 소수의 아테콜공식지정병원에서 시술하도록 하고 있다.

아테콜 필러를 시술하고 있는 압구정 더성형외과 김수철 원장은 “아테콜 필러의 경우 취급이나 보관에 있어 일반 필러에 비해 까다롭고, 시술에 있어서도 정확한 진단과 미적 감각과 전문성을 요하는 부분이 크다” 말하며 “따라서 아테콜 필러는 체계화와 전문화 된 시스템을 갖춘 지정병원에서 시술해야 더욱 더 안정성 있고 만족스러운 효과를 누릴 수 있다” 조언했다.

민족 최대의 명절 설을 이틀 앞두고 명절선물로 효도 성형을 계획 중인 이들이 증가 하면서 빠른 시간 내에 효과를 볼 수 있는 아테콜 필러에 대한 문의가 급증하고 있다. 시술 전 저렴한 비용에 이끌려 선택하기 보다는 반드시 정품 아테콜 사용여부와 아테콜 필러 지정 병원인지를 체크하는 것이 중요하다. 또한 아테콜 시술 경험이 풍부한 성형외과 전문의와 충분히 상담을 거친 뒤 결정 하는 것이 더욱 더 안전하면서도 아름다운 효도성형을 위한 가장 좋은 방법이라고 할 수 있겠다.

헤럴드생생뉴스/onlinenews@heraldcorp.com

랭킹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