가전업
스마트폰 초소형 스피커 ‘미니부’ 인기
뉴스종합| 2014-02-05 10:17
[헤럴드생생뉴스]1인당 스마트폰 보급비율이 1대를 넘어선 요즘, 날로 확대되고 있는 스마트폰 시장 만큼이나 액세서리 및 주변기기 시장도 빠른 속도로 함께 성장하고 있다.

대표적으로 액정보호용 필름과 케이스 같이 누구나 필수적으로 사용하는 제품들이 있는데, 블루투스 기능을 이용한 다양한 전자기기들도 편리한 기능과 디자인으로 사람들의 이목을 끌고 있다.

최근 새롭게 시장에 등장한 ‘미니부(miniboom)’는 블루투스 제품들 가운데 소비자들의 관심이 가장 많은 제품인 스피커이다. ㈜젝스컴퍼니(대표 이천호)가 내놓은 이 제품은 이제까지 시장에 출시된 제품들과 비교해 ‘초미니’라 불릴 정도로 작고 가벼운 것이 특징이다. 32X38mm에 무게는 42g 밖에 나가지 않아 휴대성이 매우 뛰어나다.


작은 손가방에 넣고 다녀도 전혀 부담스럽지 않은 미니부는 핸드스크랩도 달려 있어 언제 어디서나 간편하게 사용할 수 있다. 원통형의 심플하면서도 깜찍한 디자인과 화이트, 블랙, 핑크, 그린의 컬러플한 4가지 색상은 젊은 소비자들의 시선을 사로잡기에 충분하다.

미니부가 주목받는 이유는 디자인이나 크기도 있지만, 작은 외양에서 뿜어져 나오는 3W 출력의 깊고 선명한 사운드덕분이다. 야외 활동 중에도 음악을 즐기기에 충분하다. 기기에 내장된 외장 마이크는 사무실에서 컨퍼런스 통화도 가능하게 해 다양한 용도로의 활용까지 기대된다. 특히 USB를 통한 간편한 충전방식과 블루투스를 지원하지 않는 기기와도 오디오 케이블 연결이 가능해 전방위 사용이 가능해 스마트 라이프의 동반자로 주목을 끈다.

onlinenews@heraldcorp.com
랭킹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