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타
공공의 적 주름, 필러와 보톡스로 한 방에 해결!
뉴스종합| 2014-02-07 15:26

노화의 상징 주름. 남녀를 불문하고 인간은 나이가 들면 주름이 생기게 마련이다. 주름은 피부가 탄력을 잃고 느슨해진 상태를 말하는데 그 요인에는 여러 가지가 있다.

가장 흔한 요인으로는 지속적인 햇빛 노출이다. 이는 진피의 콜라겐 섬유, 탄력 섬유 등이 변성되어 피부 노화가 일어나는 것이다. 피부의 건조함도 주름에 영향을 준다. 나이가 들면 피부의 수분을 유지시켜주는 샘 기능이 떨어지면서 피부가 건조해지고 탄력을 잃기 때문이다. 또한, 얼굴표정도 주름의 원인이 된다. 특히 미간을 좁히거나 이마를 찡그리는 표정과 같이 근육을 계속 수축하면 피부에 주름살이 생긴다. 이 때 발생하는 주름은 다른 요인에 의해 생기는 주름보다 깊으므로 평소 습관과 표정관리가 중요하다.

주름이 짙으면 의도치 않게 신경질적인 인상을 줄 수 있다. 게다가 이미 생긴 주름은 자연적으로 치료가 어려우며 점점 깊어지므로 시간이 지날수록 얼굴은 부정적 이미지로 변해간다. 그렇다면 부정적 이미지의 주범인 주름, 개선하는 방법은 없을까?

정답은 보톡스와 필러에 있다. 보톡스는 근육의 움직임을 조절하는 신경을 마비시켜 반복적인 운동에 의해 발생하는 주름이 생기지 않도록 도와준다. 주로 눈가, 입가, 미간의 잔주름 개선에 이용하며 종아리, 사각턱, 승모근 근육을 줄여주는데 효과적이다.



필러는 주름이 있는 부분을 외부 물질로 채워준다. 시술 후 붓거나 멍, 가려움 등이 있을 수 있으나 시간이 지나면 자연스럽게 없어진다. 시술 시간도 짧고 거의 티가 나지 않아 바로 사회활동이 가능하다.

미간주름은 보톡스로 근육을 마비시키고 깊은 골은 필러로 채운다. 이마 주름 역시 보톡스와 필러를 이용하는데 주름의 정도와 이마 넓이를 고려해 7~8곳 정도에 보톡스 주사를 놓고 골 하나하나에 필러로 꺼진 부분을 채운다. 필러와 보톡스 시술의 효과는 보통 6개월 정도이다. 

특히 팔자주름, 이마의 볼륨 등 얼굴 부위별로 필러성형이 유행이며 필러의 종류는 다양하다. 그 중 엘란쎄는 유지기간이 2년 이상 지속되는 특징을 갖고 있다는 점에서 기존 필러와 구분된다. 또한 피부 재생과 탄력을 관장하는 콜라겐이 생성되어 시간이 지날수록 자연스러운 아름다움을 표현해 내는 특징이 있다.

또한 FDA를 거친 의료용 고분자 물질인 PCL 성분은 인체 내 물과 이산화탄소로 분해되어 일정 유지기간이 끝난 후 체내에 자연스럽게 흡수, 분해, 배출되기 때문에 성분이 남아 있거나 부작용의 우려가 적다고 알려져 있다.

상암동에 위치한 피부과 라렌의원 이활 원장은 “기존의 필러는 히알루론산 성분이 대다수였지만, 엘란쎄는 이를 개선한 새로운 PCL(Poly-caprolactone, 폴리카프로락톤)성분으로 주름 관리는 물론 얼굴 탄력 개선에 탁월한 효과를 나타낸다”고 설명했다.

주름을 예방하는 방법은 많이 있어도 이미 생긴 주름은 자연적으로 치유가 어렵다. 따라서 피부과를 찾아 전문적인 치료를 고려하는 것도 좋은 방법이다.
필러나 보톡스 시술이 비교적 간단한 시술이지만 무분별하게 시술할 경우, 심각한 부작용을 초래할 수 있다. 때문에 안전한 시술을 위해서는 정품 제품을 사용하는 병원을 선택하고 시술 전, 시술에 대한 전번적인 이해가 필요하다.

이와 관련 라렌의원 이활 원장은 “본원은 엘란쎄 대표병원으로 선정될 만큼 엘란쎄 시술에 대해 풍부한 시술케이스를 보유하고 있다”며 “만족도 높은 결과를 위해선 반드시 전문의의 시술경험을 체크해 보아야 한다”고 조언했다.

헤럴드생생뉴스/onlinenews@heraldcorp.com

랭킹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