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타
한호전 호텔조리학과, 예비고3과 함께하는 학과체험 이벤트개최
뉴스종합| 2014-02-12 11:17

한국호텔관광전문학교(이하 한호전)는 오는 2월 22일 본교(미래관) 대규모 실습실에서 예비 고3학생, 예비 입시생을 대상으로 학과체험 이벤트를 개최한다고 밝혔다.

이번 행사는 학교 홈페이지 신청을 통해 참여할 수 있다. 지원 첫째 날인 지난 6일에는 이벤트참여 지원자가 대거 몰려 다양한 커리큘럼 과 실무중심교육으로 교육이 진행되는 학교에 대한 높은 인기를 실감케 했다.

최근 들어 호텔관광분야에 대한 관심이 높아지고 있다. 이번 행사는 호텔취업이 목적인 예비 고3학생, 예비 입시생을 대상으로 하는 직업체험과 같은 형태로 학생들에게는 본인의 적성과 진로에 대한 탐색을 할 수 있는 좋은 기회이다. 뿐만 아니라, 대입을 앞두고 있는 학생들에게는 가장 중요한 시기인 만큼 학과체험을 통하여 본인의 실력을 점검하고 진로에 대한 결정을 할 수 있는 시간이 될 것이다.

이에 한호전 관계자는 이번 체험학습을 통하여 예비신입생들에게 명확한 진로에 대한 선택과 직업관을 갖게 하여 학과 지원에 대해 신중한 결정을 할 수 있을 것이며 이번 행사에 참여한 학생들을 대상으로 후기작성 이벤트 및 기프트 증정도 있어 많은 학생들의 참여가 기대 된다고 전했다.

또한 한호전은 국내에 있는 호텔관광계열 부문에서 전문학교 중 우수교육기관으로 선정이 되어 많은 관심을 받고 있는 만큼 이번 학과체험 이벤트를 개최하여 입지를 굳건히 하였다고 덧붙였다.

뿐만 아니라 이번 학과 체험이벤트는 본교 호텔조리과 교수님과 재학생들이 참여하여 프로그램 완성도를 높였으며, 호텔조리학과(별에서 온 파스타 만들기), 호텔제과제빵과(파티쉐의 해피버거 만들기), 호텔소믈리에&바리스타과(커피프린스 따라잡기), 호텔경영학과(호텔리어 길들이기) 각 학과별 행사 명칭도 화제가 되고 있다.

한편 한호전에는 4년제 학과인 ‘국제중국조리학과’‘호텔외식조리학과’ 등 전문학교 중에서는 유일하게 학사학위 제도를 운영하고 있으며 졸업 후 일반대학과 동등한 학력을 인정받아 취업 외에 학사편입 및 대학원 진학도 가능하다.

심화과정으로 호텔레스토랑실무실습, 뷔페연회실무실습 등 호텔특성화 수업을 포함하여 호텔외식창업및경영, 공중면공예학, 메뉴관리론 등 다양한 교육을 실시하고 있어 보다 넓은 진로선택과 방향을 제시하여 국제중국조리학과 학생들에게 도움을 주고 있다.

국제중국조리학과 외에도 호텔외식조리과학과, 국제호텔관광경영학과, 델리&카페산업경영학과의 4년제 학사과정을 운영하고 있으며, 호텔조리과, 호텔제과제빵과, 푸드스타일리스트과, 호텔관광경영과, 호텔소믈리에바리스타학과, 항공운항과, 의료관광코디네이터과 등에서 현재 신입생 모집이 진행 중이다. 자세한 내용은 한호전 홈페이지를 참고하자.

헤럴드생생뉴스/onlinenews@heraldcorp.com

랭킹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