일반
겨우내 비대해진 허벅지살과 엉덩이살 어떡하지?
라이프| 2014-02-12 15:44

겨울은 살이 찌고 체중이 불어나기 쉬운 계절이다. 추위가 찾아와 야외활동은 자연스레 줄어들고 그에 따라 활동량 또한 급격히 감소하기 때문일 것이다.

더욱이 우리의 몸은 체온이 떨어지면 체온을 회복하기 위하여 더 기름지고 더 달콤한 음식을 요구하게 된다. 이것은 영양 과입섭취로 이어져 겨울철 살이 더 잘 찌는 환경이 조성되는 것이다.

일반적으로 남성은 배, 여성은 엉덩이, 허벅지, 종아리에 살이 찌기 쉬운 부위로 알려져 있다. 특히 허벅지와 엉덩이 같은 하체비만은 다이어트를 해도 쉽게 빠지지 않아 여성들의 스트레스는 이만저만이 아닐 것이다.

하체비만 다이어트를 하는 여성들이 가장 힘들어 하는 부분을 살펴보면 하체살을 빼기위해 무조건 하체운동만 열심히 할 경우 오히려 하체근육이 강화되어 더 두꺼워지고 견고해지기 때문에 하체살을 더 빼기 힘든 상태가 되기도 한다.

그래서 다이어트 전문의들은 하체비만은 일반적인 다이어트와는 달라야 효과를 볼 수 있다고 한다.

하체비만과 체형교정치료를 주로 하는 수미르한의원 이동은 원장은 “상체에 비해 하체가 비대한 경우라면 틀어진 골반에 의한 체형의 불균형을 염두에 두어야 한다. 골반 틀어짐은 신체의 균형을 무너뜨리게 되는데, 골반이 벌어지고 틀어지게 되면 골반과 연결된 고관절(다리관절)의 돌출증상이 유발되어 엉덩이 바깥쪽이 튀어나와 보이면서, 엉덩이 근육은 더욱 퍼지고 처질 수 있다.” 라고 설명 하였다.

아울러 이 원장은 하체비만 해결에 앞서 골반 균형에 대해 다시 한 번 강조 하였다. “골반은 우리 몸의 중심에 위치해 모든 균형에 관여하는 핵심 부분이다. 비틀어진 골반은 다리를 퉁퉁 붓게 만들고, 엉덩이도 처지게 하며, 심하면 큰 통증까지 불러올 수 있어 주의가 필요하다.”라고 전하였다.

하체비만의 원인에 대해 이동은 원장은 보다 자세히 설명하였다.

▶허벅지가 굵은 이유는..
“허벅지가 굵어지는 것은 대부분의 경우 혈액 순환이 되지 않아 생기는 경우가 많다. 즉, 혈액 순환이 되지 않아 체내에 노폐물이 자꾸 생기는 것이다. 이러한 경우는 혈액순환을 원활하게 해주고 지방을 분해하는 요법을 해주는 것이 많은 도움이 된다.”

▶종아리가 굵은 이유는..
“오래 서있어야 하는 직업에 종사하거나, 잘못된 걸음걸이, 혈액순환의 잘 안 되는 경우, 발에 맞지 않는 신발 등은 종아리를 붓게 한다. 또한 염분이 많은 음식을 섭취한 경우에도 부종이 계속되어 살처럼 되는 경우가 많다. 종아리 비만은 생활 습관의 개선과 동시에 부종의 제거, 또한 지방의 분해가 치료의 핵심이다.”

이렇듯 하체비만의 원인을 해결하지 않은 채 무조건적인 다이어트나 운동을 한다고 해도 다른 부위에 비해 살이 덜 빠지는 것이다.

이 원장은 “하체 비만을 해결하기 위해서는 하체비만 원인을 찾고 틀어진 골반과 어긋난 관절들을 제자리로 돌려주면 좋은 결과를 얻을 수 있다. 수미르에서는 추나요법으로 신체의 틀어진 균형을 잡아주고 골반 교정 운동기, 족부 교정, 침 치료, 리포덤, 경피기주요법(카복시) 등 비만의 원인과 상태에 따라 적절한 프로그램을 선택하여 집중 치료하면 틀어진 골반과 변형된 하체가 바르게 펴지고 하체의 순환이 원활히 되어 하체비만도 자연스럽게 해결되는 결과를 줄 수 있다.”고 강조하였다.

이정환 기자/leejh@heraldcorp.com

랭킹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