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타
넘쳐나는 라식 전문 안과, 사후 관리가 선택 포인트
뉴스종합| 2014-02-14 09:45

겨울방학이 얼마 남지 않은 요즘 대입을 앞두고 있는 예비 대학생, 다양한 스펙을 쌓고 있는 취업 준비생들 사이에서는 라식수술을 알아보려는 움직임이 활발하다.

새로운 도전을 앞두고 평소 가지고 있던 콤플렉스를 개선하고 새로운 사람들과의 관계를 시작하기 위해 라식수술을 고려하는 것이다. 

요즘은 토익 시험을 준비하듯 외모적인 이미지 개선은 물론 생활의 불편함을 없앨 수 있는 라식수술이 하나의 스펙으로 여겨지는 분위기이다.

한 해 10만여 명에 달하는 사람들이 라식수술을 위해 수술대에 오르는 등 다른 수술에 비해 비교적 잘 알려져 있고, 수술과 회복이 하루만에 가능한 당일 라식수술까지 등장하면서 비용과 안전 등의 문제에 있어 수술에 대한 부담을 덜 느끼게 된다.

그러나 눈은 일상생활에서 90% 이상의 정보를 파악하게 해 줄 만큼 중요한 신체 기관이며, 라식수술 후 부작용 발생 시 큰 어려움을 겪을 수 있으므로 시술 전 주의가 필요하다.

라식수술은 무조건 저렴한 수술을 찾거나 주변 사람들이 시술 받은 방식만을 고집해서는 안되며, 철저한 사전 검사로 본인에게 가장 적합한 수술 방법을 찾아야 한다.

이상적인 라식수술은 잔여 각막량이 충분히 확보되면서 안구건조증과 야간 빛번짐 등 부작용을 최소화하는 것이다.

부천안과 부평성모안과 이승원 원장은 "라식수술에 있어서 가장 중요한 포인트는 만족도를 높일 수 있도록 능숙한 노하우를 보유한 안과전문의와 충분한 상담이 선행되어야 한다"며 "수술 후에는 부작용 없고 빠른 회복을 위해 철저하게 사후관리를 해 주는 안과를 선택해야 한다"고 말했다.

헤럴드생생뉴스/onlinenews@heraldcorp.com

랭킹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