일반기사
청라국제도시에 고진감래, 상전벽해를 떠올리다
부동산| 2014-06-05 14:56

-개발호재 만발속에 랜드마크 ‘청라더샵레이크파크’ 시행사 보유분 분양

苦盡甘來 (고진감래]'쓴 것이 다하면 단 것이 온다‘라는 뜻으로, 고생(苦生) 끝에 낙이 온다라는 말.
桑田碧海 (상전벽해) ‘뽕나무밭이 푸른 바다가 되었다’라는 뜻으로, 세상(世上)이 몰라 볼 정도(程度)로 바뀐 것. 세상(世上)의 모든 일이 엄청나게 변해버린 것

최근 청라국제도시의 변화된 모습을 보면서 ‘고진감래’, ‘상전벽해’라는 사자성어를 떠올리는 사람들이 많아졌다.

청라국제도시 개발호재 만발
청라국제도시가 부동산 투자이민제 확대, 청라의료복합타운, 아시안게임 개최 등의 개발호재 덕에 부동산 투자처로 최근 큰 관심을 받으면서부터다.

부동산 ‘투자이민제도’란 지정 지역 부동산에 일정한 투자금액 이상을 투자하는 외국인에게 국내 장•단기 거주(영주권자격 등) 자격을 부여하는 제도다. 국토부는 경제자유구역 내 미분양 아파트에 5억원 이상 투자하면 거주 비자를 발급받을 수 있도록 개선했다

이번 투자이민제 확대에 대해 부동산업계는 장기적으로 인천 자유경제 구역에 호재로 작용할 것으로 예상했다. 또한 국제학교 및 업무지구 등이 자리 잡히면 외국인 투자자들의 관심이 더욱 집중될 것으로 전망했다.

지난 4월28일 인천시와 인천경제자유구역청, 차헬스케어가 ‘청라의료복합타운’ 조성을 위한 사업 협약 체결도 희소식이다. 26만191㎡부지에 2018년까지 1조 5000억원을 투자해 개발한다는 방침이다.

오는 9월 개최되는 ‘제17회 인천아시안게임’의 주경기장과 인접해 있는 청라국제도시에 투자자들의 관심이 높아진 원인은 추가 공급물량이 많이 남아있어 투자처로 부담스러운 송도국제도시에 비해 추가 공급 물량이 없다는 희소성도 크게 작용한 것으로 보인다.


▶청라더샵레이크파크 시행사 보유분 선착순 분양
이런 가운데 청라지구 랜드마크 단지로 자리잡은 ‘청라 더샵 레이크파크’가 현재 시행사 보유분으로 남아있는 물량을 분양 중이어서 눈길을 끈다.

청라 더샵 레이크파크는 분양가상한제를 적용 받아 상대적으로 저렴한 분양가로 인식되면서
청약 당시 완판 행진을 기록했고 많게는 1억중반 대까지 웃돈이 붙었던 단지다.

청라지구에서 가장 높은 지하1층~지상58층, 총 4개동 규모로 전용면적 100~209㎡ 766가구로 구성된다.

오는 6월 개장을 앞둔 약 70만㎡ 규모의 청라중앙호수공원이 바로 단지 앞에 위치해 대부분 세대에서 공원 조망이 가능하다. 공원은 레저•전통•예술•생태 등 공간으로 구분되며 폭 10m, 길이 4.8km의 순환도로와 길이 4.5km의 산책로로 연결된다. 일부 세대에서는 골프장 및 서해바다까지 조망이 가능하다.

단지 내부 커뮤니티 시설도 잘 갖춰졌다, 대형 욕탕 및 건식․습식 사우나를 갖춘 목욕탕이 설치되었으며, 스크린골프장․ 골프연습실․ 휘트니스센터 등 운동 공간이 마련되어 있다. 또한 문고․ 키즈룸․ 독서실․ 스트레스 해소방 등 다양한 입주민 편의시설이 마련되어 있다.

단지 조경은 더욱 놀랍다. 건폐율이 8.98%에 불과해 단지 환경이 매우 쾌적하며, 녹지율이 46%에 달해 단지 절반 가까이 조경공간으로 조성됐다. 단지 안에 생태연못원, 대지예술원, 야생초화원 등 자연친화적인 휴식공간이 넉넉하다. 또한 어린이 놀이터 3곳과 웰빙․ 멀티정원을 비롯해 주민들을 위한 녹지공간과 부대시설이 잘 갖춰졌다. 단지내에 펼쳐진 메타세콰이어 길은 단지 조경의 백미로 남이섬 못지 않은 규모를 자랑하며, 주민들 사이에서 인기가 높은 명소로 자리잡고 있다. 또한 물소리와 음향시스템을 접목시킨 음악커널(수로)이 설치되어 이색적인 보행로를 조성했다.

편의시설도 풍부하다. 지난해 홈플러스 및 롯데마트가 오픈을 했고, 올해 CGV 및 신세계복합쇼핑몰이 입점할 예정이다.

최근 교통 여건도 크게 개선됐다. 작년 6월 개통한 안천공항고속도로 청라IC가 개통 됨으로써 서울 접근성이 크게 개선됐다. 청라IC를 타고 서울 상암까지 10~15분이면 도착할 수 있다. 올 해 개통예정으로 관심을 받았던 인천공항철도 운서역~검암역 사이 청라역사는 올해 6월21일 개통이 예정돼 있어, 현재 운영 중인 청라 BRT(간선급행버스)와 함께 서울 출퇴근 수요에 적지 않은 영향을 미칠 것으로 예상된다.

요즘 들어 안전에 대한 이슈가 부각되면서 안전에 대한 시민들의 관심도 높아졌다. 청라더샵레이크파크는 국내 최초로 100MPa(메가파스칼)의 초고강도 콘크리트가 적용되었는데 100MPa는 1㎠당 1톤의 하중을 견딜 수 있는 압축강도이다. 보통 24MPa 정도에 일반 아파트의 콘크리트보다 4배 이상 높은 수치이다. 또한 효율적인 횡력 저항 구조도 적용되어 바람과 지진에 대한 저항력을 높였으며 초속33m/s의 강풍과 규모 8의 강한 지진에도 견딜 수 있도록 설계했다.

송도국제도시는 아직도 공급물량이 많이 남아있는데 반해 청라 더샵 레이크파크는 청라지구의 마지막 공급물량으로써 국제도시 가운데 희소성이 매우 높다.

현재 100~137㎡ 시행사 보유분 잔여세대에 한해 선착순 분양을 진행하고 있으며 즉시 입주가 가능하다.

현장방문은 사전예약제로 운영되며 대표번호 1688-3214로 예약 후 방문하면 된다.

헤럴드 리포트 전문보기

헤럴드생생뉴스/onlinenews@heraldcorp.com

랭킹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