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품정보
기업가치 분석 유망종목 실시간 발굴
뉴스종합| 2014-06-26 11:37
동양증권의 ‘MY tRadar ETF Wrap’은 인공지능 종목추천 시스템인 ‘MY tRadar’를 활용해 상장지수펀드(ETF)에 투자해 수익성과 안정성을 추구한다.

‘MY tRadar’는 기술적 지표, 수급, 기업가치 등을 모두 고려해 상승 가능성이 가장 높은 유망종목을 실시간으로 발굴, 추천해 주는 프리미엄 투자 발굴 서비스로, 오픈 이후 개인투자자들에게 큰 호평을 받고 있다.

‘MY tRadar ETF Wrap’은 개별 종목이 아닌 시장 전체 흐름을 ‘tRadar’의 시스템 트레이딩 로직에 따라 자체 분석한 후 국내 지수추종형 ETF를 활용해 시장 방향성에 투자한다.


선물지수의 차트강도에 따라 시장 추세를 파악해 시장 상승 시에는 레버리지 ETF를 매수하고, 하락시에는 인버스 ETF를 매수하는 방법으로 주식시장의 상승과 하락에 관계없이 투자 수익을 추구할 수 있다. 또 분할매매 기법을 이용해 비추세 구간에서의 빠른 포지션 변화로 인한 손실 확률을 줄여 안정성까지 높였다. 특히 KOSPI200 선물 일봉을 기준 지표로 하고 있어 장기 추세의 신뢰도가 높고, 보다 신속한 매매 시그널을 제공해 한발 앞선 매매가 가능하다.

상품 가입 시 고객은 각각 5%, 7%, 9% 목표전환수익률 중 선택할 수 있으며, 이에 도달하면 환매조건부채권(RP)으로 100% 전환된다.

최소가입금액은 500만원이며, 랩 수수료는 가입 및 추가 납입 시 1.2% 선취하고, 분기별 0.3% 후취한다. 별도의 환매수수료 없이 언제든지 해지가 가능하며, 중도 입출금도 가능하다.

김주형 동양증권 고객자산운용본부장은 “주식투자를 하고 싶으나 시장의 변동성 때문에 투자를 꺼려하고 있다면, 당사 tRadar의 시스템 트레이딩 로직을 이용한 ETF Wrap상품이 적절한 투자대안이 될 수 있다”고 말했다.

이태형 기자/thlee@heraldcorp.com
랭킹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