일반기사
송도호반베르디움 소형아파트 입소문 무섭네…
부동산| 2014-08-07 10:05

부동산의 긴 불황이 끝나면서, 시장이 실수요자 중심으로 구성되고 서울은 물론 수도권까지 중소형 아파트의 인기가 고공행진을 이어가고 있다.

최근 전세 폭등과 전세물량 부족에 내집 마련을 꿈꾸는 수요자들이 늘면서 비교적 저렴한 금액으로 내 집 마련이 가능하면서도 가격경쟁력을 갖춘 중소형 아파트가 주목을 받고 있다. 올 상반기 전국에서 전셋값이 가장 많이 오른 지역도 울산광역시 동구(6.1%)에 이어 인천 연수구(5.12%)가 차지했다.

이에, 인천 송도국제도시 RC4블록에 호반건설이 성황리에 분양 중이다. 현재 모델하우스에는 여름 비수기임에도 연일 손님들로 북새통을 이루고 있다.

송도 내 단일블록 아파트 부지로 제일 큰 3만평 대지에 1,834가구 규모의 ‘송도국제도시 호반베르디움’ 분양 중이며, 송도 최저 분양가에 중도금 전액무이자 혜택이 있다.

입지여건은 인근에 최근 개교한 조지메이슨대 송도캠퍼스를 비롯해 연세대 송도캠퍼스, 인천대, 한국뉴욕주립대, 유타대 등 명문 대학교가 다수 포진해 있다. 초등학교 2개교와 중•고등 학교용지도 단지와 바로 인접한다. 인근에 글로벌 기업체(삼성 바이오로직스 등)가 자리한다. 인천 지하철 1호선 테크노파크역이 가깝고 현대백화점 프리미엄 아울렛, 홈플러스, 국제병원 등의 입주가 예정돼 있다.

송도국제도시 호반베르디움은 호반건설의 송도 첫 진출작으로 그간 공급해온 소비자 만족도 높은 평면, 커뮤니티 시설 등 다양한 특화 설계를 집중적으로 적용하여 송도 내 호반건설에 대한 입지를 확실히 굳혔다는 게 전문가들의 공통된 의견이다. 주변에 송도 에듀포레 푸르지오, 캠퍼스타운, 송도 더샵 마스터뷰, 김포 한강센트럴자이, 배곧신도시 호반베르디움, 골드클래스, 인천 용현동 sk 스카이뷰와 같은 분양 아파트들에 비해 분양가 및 단지 구성 면에서 눈에 띄다 보니 최근 투자자들과 실수요자들이 호반베르디움의 프리미엄에 만족하여 계약문의를 하는 사례가 많고 중소형위주로 물량이 빨리 소진되고 있다.

송도국제도시 호반베르디움은 지하 1층~지상 33층, 15개 동 규모로 전용면적 63㎡, 74㎡, 84㎡등 11개 타입으로 판상형과 타워형 등으로 구성돼 남향 위주로 배치된다. 일부 가구는 4베이 설계가 적용되며 주방 팬트리, 대형 안방 드레스룸 등도 적용된다. 송도 지역에서 드문 중소형 아파트가 전체의 91.5%에 달한다. 커뮤니티 시설로는 단지 내 실내 수영장이 마련되고, 아이들을 위한 키즈 클럽 및 북카페, 입주민들이 운동을 할 수 있는 체력단련장, 실내 골프연습장, 독서실 등으로 구성된다.

'송도국제도시 호반베르디움'은 교통여건도 좋은 편이다. 인천지하철 1호선 테크노파크역과 지식정보단지역이 단지 가까이에 있으며 제3경인고속도로, 인천대교, 인천국제공항도 쉽게 이용할 수 있다. GTX(송도~서울)가 설치될 경우 서울 접근성은 더 나아질 전망이다.

송도 호반베르디움 조연주팀장은“이번 정부에서 내 놓은 부동산대책 LTV, DTI 규제 완화와 금리인하 예상까지 나오면서 그 동안 관망했던 실요자들이 계약으로 연결되고 있으며, 현재 일부 평형대는 마감을 했고, 이제는 서두르셔야 할 시기라고..”, “또한, 모델하우스 예약 방문 시 선물증정 및 주말 이벤트 행사도 진행 중이다”라고 전했다.

기타 분양문의 032) 858-7317


온라인뉴스팀/onlinenews@heraldcorp.com

랭킹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