최신기사
829억원…中스포츠복권 사상 최고액 당첨 행운아는
뉴스종합| 2014-08-13 10:57
[베이징=박영서 특파원]중국 스포츠복권 당첨액 사상 최고 금액인 4억9700만위안(약 829억원) 당첨자가 나왔다.

13일 신화왕(新華網) 보도에 따르면 지난 11일 산둥(山東)성 스포츠복권센터에 미키마우스 복장을 한 남성이 등장했다. 그는 지난 4일 스포츠복권에 당첨된 주인공이다. 당첨금은 4억9700만위안으로 중국 스포츠복권 사상 최고액이자 중국 복권 역사상 3번째로 큰 액수다.

이 남성은 신분과 얼굴이 노출되는 것을 꺼렸으나 현지언론에 따르면 산둥성 쯔보(淄博)시에 사는 직장인으로 알려졌다. 그는 오래동안 정기적으로 복권을 사왔다고 한다. 

산둥성 스포츠복권센터에서 미키마우스 가면을 쓴 당첨자가 당첨금을 수령하고 있다.

그가 복권을 구입한 쯔보시 쯔촨((淄川)구의 복권가게는 소문을 듣고 모여든 북권 구매자들로 북적거리고 있다. 가게 주인은 “당첨자는 일주일에 두번 정도 정기적으로 복권을 샀기 때문에 비교적 잘 아는 사이다”면서 “그가 출장에서 돌아오는 길에 가게에 들러 복권을 샀는 데 그 복권이 당첨됐다”고 말했다.

가게 주인은 “그가 번호를 불러주는 대로 입력해 복권을 출력했다”면서 “그 복권이 당첨될 줄은 꿈에도 생각하지 못했다”고 당첨자 못지않게 흥분을 감추지 못했다.

/pys@heraldcorp.com
랭킹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