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타
축제의 계절 가을, 울진군 금강송송이축제 내달 개최
뉴스종합| 2014-09-26 16:47

‘울진금강송 송이축제’ 다양한 즐길거리에 먹거리도 풍성

나들이 떠나기 좋은 가을, 시원한 바람과 청명한 하늘을 즐기고 각 지역의 명물을 맛볼 수 있는 축제가 풍성하다. 가족과 함께 가을 휴가를 떠나고자 한다면, 지역 축제와 연계해 여행 계획을 짜보는 것도 좋은 방법이다.

문화체육관광부에서는 9월 25일부터 10월 5일까지의 기간을 ‘2014 가을 관광주간’을 지정하고 공식 홈페이지를 통해 전국의 주요 관광지의 숙박, 편의시설, 입장료 등의 정보와 여행코스 등을 상세하게 소개하고 있다.

축제의 계절을 맞아 전국 각지에서 열리는 가운데 눈길을 끄는 축제 중 하나는 울진군에서 열리는 ‘울진금강송 송이축제’다. 울진 친환경 엑스포공원에서 10월 3일부터 시작되는 ‘울진금강송 송이축제’는 건강과 재미를 동시에 찾을 수 있는 축제다. 단순히 지역 먹거리를 홍보하는 특산물 축제와 달리 다양한 체험행사와 먹거리 장터, 각종 전시회가 조화를 이루는 것이 특징.

특별히 가족과 함께 하는 나들이라면 ‘울진금강송 송이축제’에서 풍성한 추억을 만들 수 있다. 송이갈라쇼와 가요제를 비롯해 송이 채취체험, 소광리 금강소나무군락지 탐방, 송이경매 및 경매가 알아 맞추기, 송이향기 체험, 울진 금강송 목공예 체험, 울진금강송 편지쓰기 및 탁본하기 등 폭넓은 즐길거리가 마련되기 때문.

송이의 맛과 영양을 즉석에서 느낄 수 있는 맛자랑 행사도 빼 놓을 수 없다. 송이요리 맛보기 체험, 송이 비빔밥 및 송이 무료 시식회, 전통주 시음, 전통 떡메치기 시연, 송이요리 먹거리 장터 등을 통해 신선한 울진금강송 송이를 맛볼 수 있는데다 울진금강송 송이 직판장, 울진친환경 농•수•임산물 직판장 울진군 유통회사 직판장, 울진군 생산자 연합회 직판장 등을 통해 시중보다 저렴한 가격으로 최상급 송이를 구입할 수도 있다.

그 밖에 송이 관련 각종 분재전시와 미술전, 목공예전 등도 마련돼 있는 울진금강송 송이축제는 제38회 성류문화제, 제4회 울진금강송 전국 마라톤 대회, 2014 울진향토음식 전시, 울진금강송배 오픈탁구대회, 2014금강송배 전국남여오픈볼링대회 등과 연계 개최되므로 가족 단위 나들이객들에게 더할 나위 없는 추억거리를 선사할 것으로 보인다.

축제기간 송이축제 입장객 전원에게 백암온천, 덕구온천, 성류굴 등 주요 관광지를 30~50% 할인된 이용료로 둘러볼 수 있는 기회가 제공되는 등 울진 시민을 비롯해 전국 각지에서 모여든 관광객들의 이목을 사로 잡을 예정이다. 보다 자세한 내용은 울진군문화관광과로 문의하거나 홈페이지(http://songi.uljin.go.kr)를 통해 알아볼 수 있다.

온라인뉴스팀/onlinenews@heraldcorp.com 

랭킹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