성형
귀뒤사각턱이나 퀵광대 안면윤곽축소술 함께하면 좋은 시술은?
라이프| 2014-10-10 16:02

최근 환자 개인마다 미용적 개선을 원하는 부위와 니즈(Needs)가 세분화됨에 따라 수술 뿐 아니라 칼을 대지 않는 시술도 인기가 많아졌다. 또한, 보다 아름답고 동안으로 개선하는 방법 또한 병원이나 의료진들의 연구 개발로 더욱 다양해진 것을 알 수 있다.

보톡스, 필러 등 쁘띠성형에 대한 관심과 수요가 높아지면서 그에 따른 부작용 사례도 적잖히 찾아볼 수 있다. 특히 쁘띠성형의 가장 큰 단점으로 꼽히는 짧은 유지기간에 대한 불만도 커지면서 보다 짧은 시간에 확실한 효과를 볼 수 있는 퀵안면윤곽 술에 관심이 모이고 있다.

흔히 사각턱축소술, 광대뼈축소술, 돌려깎기 등. 안면윤곽 수술에 있어서 뼈를 깎는 고통이 동반된다는 인식이 있다. 반면 퀵안면윤곽축소술은 전신마취가 아닌 수면마취하에 짧은 수술시간과, 내시경을 통한 섬세한 박리, 사각턱뼈 연부조직 상처가 적은 만큼 그에 따른 통증 최소화, 눈에 띄지 않는 흉터 등 기존 안면윤곽수술의 단점, 위험성을 보완한 수술법으로 각광받고 있다.

수술법이 발달함에 따라, 1.5cm 정도의 최소절개를 통해 귀밑으로 각진 사각턱뼈 부위를 절제하여 보다 부드러운 턱 라인으로 교정하거나, 두피 및 구렛나루 부위를 절개해 15분 정도의 짧은 시간에 돌출된 광대뼈를 축소해주는 퀵 안면윤곽수술이 바쁜 직장인이나, 빠른 회복을 원하는 환자들에게 선호되고 있다.

강남역 쿠키성형외과 정성모 대표원장은 "얼굴이 사각턱으로 보인다, 광대뼈가 너무 튀어나왔다고 느껴 안면윤곽수술의 상담으로 내원하는 경우가 간혹 있는데, 얼굴 안면윤곽 뼈가 과도하게 발달한 경우가 아니라면 비수술적 방법인 보톡스, 윤곽주사 등 쁘띠시술이나, 국소마취를 통한 심부볼 지방제거 또는 실리프팅 등을 통해 두터운 볼륨을 축소, 처짐을 잡아줄 수 있다“며 ”환자 나이에 비해 볼살이 많거나, 턱살 처짐 등 심한 경우 안면윤곽수술과 함께 심부볼지방제거나 이중턱처럼 보이는 이중턱살 미니지방흡입, 실리프팅 등 시행해 주어 시너지효과를 줄 수도 있다“고 설명했다.

그러나 안면 윤곽은 개인마다 사용하는 근육, 심부볼이나 턱이나 광대주위 피부와 지방층, 연령대별 처짐 등 고려하여 올바른 시술이나 수술방법을 선택해 수술받는 것이 가장 중요하다.

효과를 극대화 하거나, 환자 상태에 따라 윤곽수술 외의 성형을 병행하기도 하지만, 지나친 욕심으로 안면윤곽수술을 비롯한 리프팅이나 심부볼지방제거 등 과도한 복합 성형으로 인해 턱 안면윤곽을 과도하게 절제해 내거나, 광대뼈를 축소한 부위의 대칭이 맞지 않고, 광대뼈가 너무 심하게 들어가 더 나이들어 보이는 등 부작용 등이 발생할 수 있음을 인지하고 수술에 임해야 한다.

정성모 대표원장은 “안면윤곽성형을 결정할 때는 자신의 얼굴 골격의 근본적인 문제점을 개선하는 것을 최우선으로 생각해야 하고, 개인의 윤곽구조 및 얼굴 지방 및 근육, 처짐정도에 따라 수술 방향이 달라지므로 반드시 전문의와 충분한 상담 및 정확한 진단이 뒷받침 되어야 한다”며 “그와 함께 수술을 집도하는 의료진의 전문성과 숙련도 및 마취, 안전장비 등 안전시스템을 확인하는 것은 필수”라고 덧붙였다.

온라인뉴스팀/onlinenews@heraldcorp.com 

랭킹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