성형
눈밑꺼짐필러 시술, 신중하게 선택해야
라이프| 2014-11-05 13:59

흔히 다크서클을 일컬어 피곤함의 상징이라고도 한다. 그만큼 다크서클은 미용적인 면으로 마이너스적인 요소로 여겨지고 있다는 것. 다크서클은 보통 과도한 업무 스트레스, 지나친 음주, 불면증 등으로 몸이 혹사당하는 경우 발생 되기도 하는데, 그 자체만으로 어딘지 모르게 우울하고 둔해 보이는 인상을 줄 수 있다.

다크서클은 단순한 피로누적이 아닌 안면의 구조적인 문제로도 생길 수 있다. 즉 나이가 들수록 피부의 탄력이 떨어지면서 앞 광대 부분의 근육이 처지고 이 때 다크서클, 눈밑꺼짐현상이 생겨난다는 것. 이러한 경우에는 생활습관 개선이 아닌 의학적인 도움을 받는 것이 좋다.

보통 눈밑꺼짐현상은 눈지방제거수술 혹은 눈지방재배치수술 등을 이용해 치료하지만, 수술 후 흉터가 남는다거나, 눈꺼풀이 뒤집히고, 출혈이 발생하는 등의 부작용 우려 때문에 부담이 크다. 반면 비수술적 방법인 필러를 통해 다크서클을 개선하기도 하는데, 특히 수술적 비용적 부담이 없다는 점 때문에 수술적인 방법보다는 필러를 이용한 치료를 선호하는 추세다.

비교적 간단한 주사 시술인 필러는 피부 조직에서 수분을 유지하고 공급해주는 히알루론산을 피부 조직에 주입해 눈밑꺼짐현상을 효과적으로 보완해주는 것으로 잘 알려져 있다. 눈밑꺼짐필러는 푹 꺼진 부위의 볼륨 형성은 물론 피부 자체의 탄력성을 높여주는 효과를 기대할 수 있고, 개인에 따라 다르지만 보통 1년 정도 그 효과가 유지된다.

눈밑꺼짐필러가 간단한 시술이지만 시술 부위가 눈과 가까운 부위이다 보니 신중하게 선택해야 한다. 특히 풍부한 임상경험을 가진 의료진에게 시술 받는 것이 중요한데, 눈밑꺼짐필러는 그 주입량이나 주입 위치 등 미세한 변화에 따라 결과가 달라질 수 있기 때문이다. 간혹 필러제를 지나치게 많이 주입하거나, 덜 주입할 경우 또는 주입 위치를 잘못 정했을 경우 뜻하지 않은 부작용이나 역효과를 볼 수 있다.

비아체클리닉 임지훈 원장은 “필러는 종류도 많고 그 성분과 시술 하는 의료진의 손기술에 따라 시술 결과가 달라지는 만큼 임상경험이 풍부한 의료진과 상담을 진행하고 시술 받아야 부작용 발생을 예방할 수 있다”고 조언했다.

이어 임 원장은 “필러는 다양한 부위에 적용되고 있는데, 특히 눈밑꺼짐필러의 경우 눈 밑 꺼짐의 정도와 피부상태, 위치 등을 정밀하게 파악해 개개인에 맞는 시술법을 적용해야만 하는 세밀한 시술이다”라고 설명했다.

온라인뉴스팀/onlinenews@heraldcorp.com 

랭킹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