성형
맞선에서 번번이 퇴짜 받은 이유가 눈?!
라이프| 2014-11-06 15:45

눈매교정으로 이미지 개선 효과 있어

어느덧 30대 중반을 바라보는 오혜리(가명)씨, 여군 출신인 그는 성실하고 매사 자신감이 넘치지만, 매번 맞선을 볼 때마다 번번이 실패해 맞선을 볼 용기가 나지 않는다.

맞선에 번번이 실패해 답답한 마음에 주선자를 통해 알게 된 맞선 실패 원인은 첫인상에 있었다. 첫 만남에서 사람들은 보통 첫인상으로 상대방을 판단하는데 오혜리씨의 경우 심한 짝눈에 졸려 보이는 눈을 가지고 있었다. 그러다 보니 원치 않게 맞선남에게 좋은 인상을 주지 못해 애프터 신청을 받지 못했기 때문이다.

이렇듯 눈은 얼굴 생김새 못지않게 개인의 첫인상을 결정하는데 커다란 역할을 하며, 작은 변화로 큰 이미지를 가져올 수 있는 부위이기도 하다. 이 때문에 졸린 눈을 소유한 사람들의 수난은 클 수밖에 없는데, 특히 취업이나 연애, 결혼이라는 인생 중대사에 직면했을 때 본인의 자신감은 크게 떨어지고 스트레스만 커지게 된다.

이에 그림성형외과 구상환 원장은 “또렷한 눈매가 선명하고 호감이 가는 이미지를 준다는 인식이 높아지면서 매력적인 눈매를 갖기 위해 눈성형 상담을 위해 병원에 방문하는 여성들이 늘어나는 추세”라고 전했다.

졸린 눈으로 고생하는 사람들을 위해 그림성형외과 눈성형 중 눈매교정에 대해서 알아봤다. 졸려 보이거나 혹은 화난 듯한 인상을 주는 눈은 대표적인 특징이 눈꺼풀이 눈동자를 가리는 현상이다. 이런 경우 상안거근 근막이나 뮬러근을 강화할 때 부위별로 힘을 조절하며 눈을 뜰 때 속눈썹 라인이 아몬드 형태처럼 매력적으로 보이게 하는 수술이다.

눈매교정은 비절개식과 절개식이 있는데 비절개식에는 두 가지 수술 방법이 있다. 쌍꺼풀 라인을 따라 부분절개를 하고 근육과 지방을 적당히 제거한 후 상안검거근(눈꺼풀올림근)을 강화해 교정하거나 눈꺼풀 안쪽 결막으로 접근하여 결막과 가까운 뮬러근을 중첩 봉합하여 교정하는 수술방법이다.

절개식은 쌍꺼풀 라인을 따라 절개를 하고, 늘어진 피부와 근육, 지방을 적당히 제거한 후 상안검거근(눈꺼풀올림근)을 강화해 교정하는 수술방법이다. 눈매교정 특징으로는 처진 눈꺼풀이나 눈두덩이 지방제거에 용이하며, 수술 후 눈을 뜰 때 눈썹이나 이마를 사용하지 않아 이마 주름이 개선된다.

또한, 눈 뜨는 근육의 힘을 조절하여 더욱 시원하고 또렷한 눈매를 만들 수 있는 장점이 있어 눈매교정술을 통해 맞선 자리나 면접에서 자신감을 찾기 위해 적지 않은 여성들이 눈성형 수술로 병원을 찾는 추세라고 구상환 원장은 전했다.

온라인뉴스팀/onlinenews@heraldcorp.com 

랭킹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