성형
간편하게 동안으로 만들어주는 ‘필러’
라이프| 2014-11-19 15:20

 

흔히 나이를 먹어도 세월을 꺼꾸로 돌린 듯이 여전히 젊고 아름다운 몇몇 연예인들을 두고 우리는 '동안'이라는 표현을 하기도 하는데, 그러한 동안 연예인들의 가장 큰 공통점은 바로 입체적인 얼굴이다. 이른바 볼이나 이마, 눈가 등의 입체적 볼륨감이 동안의 비결이라는 것.

이러한 동안에 대한 관심 속에 얼굴에 칼을 대지 않고도 아무도 모르게 성형한 것 같은 효과를 볼 수 있는 ‘필러’ 성형에 대한 수요가 급속도로 높아지고 있다. 필러란 인체에 무해한 성분을 얼굴에 주입해 입체적이고 균형 있는 이목구비를 완성할 수 있는 시술로 시술 즉시 변화와 효과를 확인할 수 있고, 성형수술과 달리 부담이 적은 것은 물론 회복기간이 필요치 않다는 특징이 있다.

필러 성형은 코, 이마, 팔자주름 등 다양한 부위에 적용할 수 있지만 가장 대중적인 것은 코필러다. 코는 이마와 함께 연결되어 얼굴의 중심에서 이미지를 결정 짓는데 가장 큰 역할을 하기 때문에 많은 여성들의 성형 희망 부위로 꼽히는데, 필러를 이용해 낮은 코, 휜코, 매부리코 등을 교정하여 보다 입체적인 얼굴을 만들 수 있다.

필러의 볼륨은 그 제품마다 유지기간이 다르지만 보통 6~9개월 정도 지속되며, 시간이 지나면서 자연스럽게 생체 내 흡수과정을 통해 분해된다. 영구적이지 않아 나이와 스타일에 따라 유연하게 자신에게 맞춰 형태를 잡을 수 있다는 것이 큰 장점이다.

구리 비아체클리닉 조형찬 원장은 “그동안 외모를 개선하려면 보형물을 삽입하거나 자가지방이식을 했었지만, 최근에는 번거로운 수술을 하지 않아도 간편하게 콤플렉스를 교정할 수 있는 필러를 이용한 성형이 선호되는 추세”라고 설명했다.

이어 조 원장은 “하지만 필러가 아무리 간단한 시술이라고 해도 약품을 체내에 주입하는 엄연한 의료행위이기 때문에 정품, 정량을 쓰는 의료기관인지 꼼꼼하게 확인 후 시술 받는 것이 좋다”고 조언했다.

온라인뉴스팀/onlinenews@heraldcorp.com 

랭킹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