일반기사
영통2차 대림 이 편한세상, 아파트 소형 평형 주말 계약률 높아 완판 얼마 남지 않아
부동산| 2014-12-24 14:01

 

주택 수요자들은 내년 상반기 부동산 경기에 대해 대체로 긍정적인 인식을 갖고 있는 것으로 나타났다. 전셋값은 내년에도 고공행진을 지속할 것으로 예상했다.

7일 부동산 114에 따르면, 지난달 10~25일 전국의 일반회원 755명을 대상으로 진행한 “2015년 상반기 부동산 시장 전망조사” 결과 응답자의 36%가 내년 상반기 “부동산 경기가 상승할 것”이라고 답했다. 매매가에 대해서는 응답자의 52.3%가 집값이 오를 것 이라고 내다봤고 전셋값은 무려 3%가 더 오를 것이라고 답했다. 내년 상반기 부동산 경기를 긍적적으로 전망하는 이유로는 전체의 51.8%가 “규제완화를 통한 거래시장 활성”을 꼽았고 14.2%는 “실물경기 회복전망”을 꼽았다. 이에 따라 집을 살 여력이 있는 실수요자라면 전세로 계속 눌러 앉기보다는 저리의 대출로 내 집을 마련하는 게 여러모로 유리하다고 전문가들은 조언한다.

전체적인 부동산 시장이 불황을 면치 못하지만 수도권 및 경기도 지역에서는 중소형 아파트의 인기는 여전하다. 여러 가지 요인이 존재하지만 가장 큰 원인은 역시 높은 전세가를 꼽을 수 있다.

특히 수원시 영통구 일대는 15년 이상 된 노후 아파트 비율이 70%가 넘으며, 새 아파트에 대한 수요자들의 관심도가 높다. 이 지역은 삼성전자 근로자 수요가 많은 영통구매탄동과망포동 일대 전세가가 눈에 띄게 올랐다.

수원의 강남이라 불리는 영통구는 개발호재가 풍부하고 광교신도시와 삼성디지털시티, 삼성전자, 삼성나노시티 등 산업단지 활성화로 인구 유입이 꾸준히 증가하고 있는 추세이다. 최근에 입주한(1년차) 59㎡ 아파트 전세가 2억 8,000만 원 ~ 2억 9,000만 원에 거래되는 등 대체적으로 기존에 입주한 소형 아파트의 전세가가 매매가 기준 90%를 육박할 정도로 올랐으며, 매물 또한 나오는 즉시 나갈 정도로 전세 또한 귀하다. 이렇게 귀한 소형 아파트를 저렴한 분양가로 분양하고 있는 단지가 영통 2차 이편한세상이다.

사정이 이러하다 보니 현재 수원시 영통구 망포동에서는 대림산업과 삼호가 공급하는 e편한세상 영통2차에 관심이 쏠리고 있다. 모델 하우스 오픈 직후부터 수요자들이 몰려들며 성공을 예상했던 이편한세상 영통2차 아파트는 현재 일부 잔여세대에 대해 선착순 분양에 가속도가 붙었다.

수원시 영통구 망포동은 일대 삼성전자 근로자 수요자까지 겹치면서 전세가 상승과 2014년 연달아 발표 된 정부의 부동산 대책에 탄력을 받으며 신규 분양 아파트는 단기간에 완판이라는 경이로운 기록을 세우고 있다.

영통2차 대림 이편한세상은 1단지와 2단지를 포함하여 28,156㎡ 대지 위에 지하 1층, 지상10~24층까지 총 10개 동으로 이루어져 있으며, 전용면적 ▲59㎡(24형), ▲74㎡(28형)으로 총 662세대로 모두 선호도가 높은 소형으로 구성되어 있다.

중소형 면적임에도 혁신적인 평면설계를 통해 공간 활용도를 극대화했다. 59㎡A타입과 74㎡ 타입의 경우 전 세대 판상형 구조 배치를 적용했다. 특히 59㎡ A타입은 침실 3개와 거실을 전면에 배치한 4-bay 구조 덕분에 보다 넓고 알차게 공간을 활용할 수 있다.

 

 
더불어 단지 내에 주민공동시설, 보육시설, 운동시설, 놀이터, 경로당, 작은 도서관 등의 다양한 주민편의시설이 구비되어 있어 생활의 질도 한층 높아질 것으로 기대된다.

단지 앞에 현재 개교한 초등학교가 위치해 있고, 주변으로 3개의 중학교 등 학군이 좋으며,
분당선인망포역까지 도보 거리에 위치해 있다. 망포역을 이용해 강남까지 진입이 가능하며, 광역버스와 덕영대로, 병점~영통간대로, 1번국도, 경부고속도로, 용인~서울간 고속도로 등 진출입이 용이한 위치다.

기존에 분양한 영통 sk뷰와 권선 아이파크 3차 등 모두 프리미엄이 붙었으며, 4년차 입주 아파트인 중앙하이츠, 한양수자인 등 매매가격이 오르고 있는 상황이라고 관계자는 전했다.
수원 '영통2차 e편한세상' 입주는 2016년 11월 예정이다. 모델 하우스 방문 시 전화로 사전 예약 후 관람이 가능하며, 고객을 대상으로 사은품 증정 행사도 진행 중이다.

문의: 031-206-9541

온라인뉴스팀/onlinenews@heraldcorp.com 

랭킹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