헤럴드경제
[2014 문화경영대상-의료·스포츠·라이프] 체계적인 골프 레슨…개인별 정밀 스윙분석
헤럴드경제| 2014-12-29 11:43

경기도 남양주시 호평동에 위치한 편무일골프아카데미 편무일 원장은 USGA 라이센스 자격을 취득하고 투어프로로서 각종대회에서 우승을 거머쥔 실력파다. 2010년 우승을 마지막으로 선수생활을 마무리하고 본격적인 후학양성과 레슨의 세계로 접어들었다. 현재 편무일골프아카데미는 체계적인 골프 레슨으로 골프 입문자들은 물론 상급자와 주니어 선수들의 자세 교정 등 맞춤형 레슨으로 운영되고 있다.

편무일 원장
편무일골프아카데미의 가장 큰 장점은 바로 동영상 촬영 정밀스윙분석 시스템과 창의적 훈련법을 통해 개개인의 체형과 특성에 맞춘 레슨을 진행한다는 것이다. 이 동영상 촬영 정밀스윙분석 시스템의 가장 큰 장점은 매일 보완할 점을 바로 지적해 순간적으로 바뀔 수 있어 좋지 않은 자세는 버리고 그 자리에서 좋은 자세를 습득할 수 있는 시스템이다. 직전 자신의 폼을 동영상으로 보기에 더 쉽게 자세를 바꿀 수 있다는 것이다. 편 원장은 “임팩트 순간 볼을 때리는 힘, 볼에 헤드가 밀착되는 시간 등을 고려해 볼 때 초를 다투는 한순간 신장의 길이에서 달라지는 시간은 엄청난 순발력의 차이를 갖게 된다”고 설명한다.

현재 편무일 원장은 KTPGA 강원/경기지부장 및 이사와 수동중학교, 현강여자정보고 명예교사, MFS PGMA 소속프로, 중국캐디아카데미, 태국과 필리핀 주니어 골프스쿨 등에서 골프 교육을 담당하고 있고 머지않아 학교 감독직을 맡을 계획을 검토 중에 있다.

편무일 원장은 “지난 37년간 믿음과 신뢰, 그리고 레슨의 효과가 바로 나를 증명하는 무기”라며 “기본기와 멘탈, 골퍼의 인성을 중시하고 몸의 근육을 바탕으로 기술을 접목시키고 있다. 체형별 맞춤 프로그램을 이용해 단기간에 최고의 실력을 이끌어 낼 수 있는 다양한 방법들을 연구하고 있다”고 전했다.

랭킹뉴스